[바로it팀] 가속력, 전문성과 효율성으로

2018.06.25
공유하기

[바로it팀] 가속력, 전문성과 효율성으로

코오롱오토모티브 서초AS지점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강남 유일의 볼보 BP(Body & Paint) 서비스 센터로, 전문성을 갖춘 인력과 효율적인 VPS(Volvo Personal Service,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 시스템으로 성장에 가속력이 붙은 코오롱오토모티브 서초AS지점을 소개합니다.



서초AS지점


연면적 592평,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Workbay 9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약시간의 단축과 대기시간의 최소화, 전문적인 인력, Technical 진단 정비 등 을 갖추고 있으며 각 층별 창을 크게 내어 정비 작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임당로 114 (서초동 1631-7)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오후 1시,   일 ・공휴일 : 휴무(단, 사고차량 입고는 24시간 가능)




1층 - 일반 정비시설 / 고객 대기실

간단한 정비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일반 정비시설과 북유럽 스타일의 안락하고 따듯한 고객대기실을 갖추었다. 정비사가 2인 1조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고품질 개인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고 차량의 접수와 출고 진행을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2층 - 부품

휠 얼라인먼트 작업 공간과 다양한 장비, 수백여 가지의 부품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어 신속한 수리를 할 수 있다. 직원들의 샤워시설과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3층 – 주차 및 사무공간

9대의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층별 정비 목적에 맞춰 차량을 빠르게 분배할 수 있다. 코오롱오토모티브의 임직원이 근무하는 사무공간이 함께 있다. 



4층 – 차체수리

자동차의 외부모형 손상으로 인해 변형된 부분의 패널을 바로잡는 판금과 도장 작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5층 – 자동차 보수 및 도장

도장을 위한 샌딩 작업과 도색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환풍 시스템을 갖춰 작업 중 생길 수 있는 공진 등의  미세 먼지를 차단한다.



강남 유일의 볼보 BP 서비스 센터


코오롱오토모티브 서초AS지점은 강남 유일의 VOLVO BP(Body & Paint) 서비스 센터입니다. 경정비 외 에도 판금, 도색이 가능한 풀 서비스 센터로 자동차 수리 전 분야의 기능직들이 한데 모여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초, 강남 지역에 VOLVO 유저들이 많은 만큼 VOLVO 측에서 거는 기대도 큽니다. 서초AS지점은 최근 ‘VPS 시스템’으로 성장에 가속력이 붙었습니다. VPS(Volvo Personal Service,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 시스템이란 정비사가 고객을 일대일로 전담하며 예약부터 상담, 수리, 차량 출고까지 전 과정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무뚝뚝하게 기계만 다루는 기존의 정비사 이미지에서 탈피해 친절하게 고객을 응대하며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초AS지점의 정비사들은 2인 1조로 움직입니다. 선임자가 A/S 접수를 처리하고 준비하면 후임자가 작업을 보조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1시간 걸리는 일을 30분만에 처리하는 등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VOLVO 주요 딜러사를 향해


서초AS지점은 ‘현장이 잘 돼야 기업이 잘 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정비사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샤워실과 휴게실을 배치했으며, 야근을 지양하고 일과 시간 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아울러 청결한 환경도 작업 능률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서초AS지점 김태길 팀장은 팀원들과의 소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화를 내기보다 “이렇게 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식으로 부드럽게 소통합니다. 정비사들이 기분 좋게 일해야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으며, 고객에게도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입니다. 김태길 팀장은 “이제 정비소도 어둡고 복잡한 장소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서초AS지점은 변화의 선두에서 코오롱오토모티브가 VOLVO의 주요 딜러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덕분에 올해 1월 오픈한 신생 지점이지만, 1분기 매출 목표를 달성하며 성장의 청신호를 켰습니다. 서초AS지점은 직원들의 열정과 코오롱오토모티브의 든든한 지원을 원동력 삼아 성장의 가속력를 높일 예정입니다.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