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CLEANFIL, ECOMATE

2018.03.15
공유하기

[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CLEANFIL, ECOMATE 

코오롱인더스트리 친환경 소재 CLEANFIL, ECOMATE 탐구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체온 유지, 수분 공급, 대지가 과열되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우리 몸과 지구 표면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액체. 바로 물입니다. 아무리 강한 인간, 아무리 강한 동식물이라도 물이 결핍되면 살아남지 못하는데요. 기본적인 생명 유지를 넘어 우리 생활 곳곳에서 소비되는 대상입니다. 산업용수 역시 우리들의 생명과 생활로 귀결됩니다. 물정보포털에 따르면 걱정 없이 언제든 물을 사용하는 대한민국도 물 스트레스 국가에 속한다고 하는데요. 항상 당연하게 사용하지만 어떤 노력이 합쳐져 가공되는지는 모르는 깨끗한 물. 코오롱인더스트리의 MBR(Membrane Bio-Reactors)사업팀이 이끄는 친환경 소재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안전한 물을 위한 환경 공정, MBR

폐수 처리에 이용되는 분리막 생물반응기를 가리키는 MBR은 부유물질, 미생물을 제거하면서 다양한 수처리 효율을 높이는 분리막 공정을 의미합니다. 해당 공정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는 초기에는 비용 측면에서 부담, 분리막 폐색 문제가 크다는 이유가 있어 실용화에 있어서 박차를 가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BR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합쳐지면서 활용되는 데 걸림돌이 되었던 사항에 커다란 진보가 뒤따랐습니다. 유럽, 북미,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상업용 MBR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질오염을 막는 차세대 환경 소재 CLEANFIL

수처리 필터 친환경 소재인 CLEANFIL은 ‘Clean Filter’의 약자로, 한발 앞서 환경기술개발과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개척자 정신이 담긴 아이템입니다. 2002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산업용 수처리 분리막 CLEANFIL®-S는 물 정수 및 하폐수 처리, 재이용과 해수담수화전처리(여과막 성능을 위해 이물질을 제거하는 과정)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멤브레인 제품입니다. 미세입자, 박테리아와 같은 탁도 물질을 제거하여 보다 깨끗한 물로 탄생하게 이끄는 셈입니다. 정수기의 핵심 필터로 사용되는 CLEANFIL은 소비자가 맑은 물을 섭취하는 역할을 하며, 일반 냉온정수기와 수도직결형, 언더씽크형, 휴대용 정수기까지 폭넓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깨끗한 삶을 함께하는 친환경 동반자, ECOMATE

ECOMATE는 친환경을 뜻하는 단어 Eco와 동반자, 친구를 의미하는 단어 mate가 협쳐져 탄생한 명칭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친환경 에너지 소재의 대표 브랜드인 만큼 남다른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요. ECOMATE는 수소연료전지시스템에 사용되는 부품으로, 가습된 공기의 선택적으로 확산기능을 갖는 고분자의 멤브레인을 적용하는 제품입니다. 이로써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내부에 유입하는 공기를 가습시킵니다. 

 

깨끗한 물을 위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혁신적인 노력! 분리막을 향한 30년 가까이 되는 열정이 돋보입니다. 이상, 미래 가치에 투자하는 친환경 소재 CLEANFIL, ECOMATE였습니다.

 

[코오롱 5분 스터디] 팔방미인 멤브레인을 알아봅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