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it 팀] 고정관념의 파괴

2018.03.13
공유하기

고정관념의 파괴

코오롱의 건설적 파괴를 통한 성공 사례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늘 해오던 일도 다른 시각에서 새롭게 접근하면 큰 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코오롱의 건설적 파괴를 통한 성공 사례를 모아보았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공간을 공유하는 에피그램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쉐어 공간을 오픈하였습니다. 서울 경리단길 올모스트홈 매장 2층에 꾸민 다목적 공유 공간 ‘올모스트홈 쉐어(Almost Home Share)’입니다. 56.1m2(17평) 규모에 8인용 식탁을 갖춘 식사 공간과 주방, 거실, 화장실 등을 꾸며 실제 집을 옮겨놓은 듯합니다. 중요한 모임이 있는데 집에서 하긴 부담스럽고, 별도의 공간이 필요할 때 빌릴 수 있습니다. 



규모 모임부터 클래스, 휴식 등에 필요한 기자재와 가구를 갖췄습니다. 또 쉐어 공간 이용 시간 동안 자유롭게 에피그램의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옷장을 에피그램의 의류로 채우고 공간 곳곳에 라이프스타일 소품을 비치했습니다. 예약은 온라인몰 바이시리즈(www.byseries.com)나 카카오친구 검색에서 ‘올모스트홈 쉐어’로 가능합니다. 



코오롱베니트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홈 IoT 플랫폼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최초 AWS(아마존웹서비스)기반 스마트 홈 IoT 플랫폼 ‘IoK’를 구축하였습니다. 홈 네트워크와 홈 IoT가 통합된 플랫폼으로 사용자 중심의 ‘생활 패턴 맞춤 서비스’가 특징입니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 홈 IoT 지능형 디바이스, 가전제품의 상호 연동을 통해 능동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어, 모니터링 등 단순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자신만의 서비스 시나리오를 구성할 수 있으며 통신사와 상관 없이 전용 모바일 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6 국민공감 국가 IoT 컨퍼런스’에서 홈 IoT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IoK’와 연동된 ‘지능형 공기질 관리 솔루션’도 개발하였습니다.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조건에 의해 작동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모니터링, 제어하는 단계를 넘어서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최적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똑똑한 서비스입니다. 



가상피팅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모델 서비스 


쇼핑몰 운영자에게 희소식이 생겼습니다. 코오롱베니트가 모델 섭외와 촬영에 소요되던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디지털 모델 서비스’를 선보인 것입니다. 판매 의류의 촬영만으로 실제 모델의 가상피팅 이미지를 제작해 자신의 쇼핑몰에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입니다. 높은 해상도의 사진을 제공해 다양한 판매 채널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모델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 운영자가 전문 스튜디오에 의류를 배송하면 실제 모델이 착용한 9컷의 사진을 받아 판매 사이트에 게시할 수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델, 배경, 포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상피팅 기술을 통해 3일 정도면 완성된 사진을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코오롱베니트와 11번가의 시범 서비스 결과 판매자의 89%가 ‘기존 촬영방식보다 편리하다’고 답하였습니다. 합성한 이미지 품질에 대해서도 61%가 ‘만족할 수준’, 33%가 ‘비슷한 수준’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불만족스럽다’는 의견은 6%에 불과했습니다. 디지털 모델 서비스는 11번가 ‘셀러오피스’ 페이지를 통해 구매 후 자세한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모터스



고객 만족의 MINI 서초 전시장


➊ MINI 5 히어로즈 전 차종 전시

MINI 서초 전시장은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총6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명 ‘MINI5 히어로즈’라고 불리는 2018년 MINI의 다섯 가지 콘셉트 카인 MINI 해치백과 존 쿠퍼 웍스(JCW), 컨버터블, 클럽맨, 컨트리맨을 서초 전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➋ 프리미엄 핸드오버 존

특히 다른 전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프리미엄 핸드오버 존이 있습니다. 대부분 전시장은 실외에서 차량을 보관, 출고해 외부 충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MINI 서초 전시장은 지하주차장 공간을 프리미엄 핸드오버 존으로 탈바꿈시켜 실내에서 차량을 외부 충격없이 안전하게 보관하고 출고합니다. 고객이 날씨에 관계없이 언제든 믿고 맡길 수 있는 프리미엄 공간입니다. 


➌ 복합 문화공간

이 외에도 허브 존, 키즈 존, 라운지 등을 마련해 전시장 내부를 단순 차량을 감상하기 위한 공간이 아닌 복합 문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