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대신 가는 남자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편>

2016.09.16
공유하기

캠퍼스 리크루팅 대신 가는 남자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편>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들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채용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박인호입니다!


저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가고 싶어 하는 꿈의 직장 중 하나가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캠퍼스 리쿠르팅에서 제가 실제로 면담을 했던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초록 검색창에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그리고 코오롱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없는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부문 인사 담당자의 100% 솔직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자격 요건과 우대사항 관련


Q. 토익 스피킹 점수를 제출하는데, 이게 합격 여부에 많은 영향을 미칠까요?

A. 토익 스피킹은 직무와 상관없이 모두 제출하는 항목인데요. 합격 이후 부서 배치할 때 필요한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입사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아요.


Q. 기획 MD 같은 경우, 의류학과 등 관련 학과 졸업생을 우대할까요?

A. 분명 유관 전공자가 많이 지원하지만, 전공보다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하거나 기회를 찾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패션 관련 전공 학생들이 이런 경험을 많이 하기 때문에 우대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전공보다 경험을 더 중요하게 봅니다.





Q.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어떤 경험이 구체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A. 다양한 직업 군의 업무를 경험하기 보다 자신이 원하는 직무 관련 쪽으로 찾아보고 전문성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을 할 때 결과도 중요하지만 업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확실히 아는 것도 필요합니다. 회사는 혼자 일하는 곳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곳이니까요. 인턴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좀 더 신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볼 수 있겠죠. 관련 직군에서 본인이 어떤 일을 했고, 협업을 할 때 어떤 역할을 수행했었는지 이야기 할 수 있는 정도의 경험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면접 관련


Q.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나요?

A. 면접은 1차면접, 최종면접 총 2번 진행합니다. 1차 면접은 PT와 토론 등의 두 번의 면접을 보게 됩니다. 면접에 대한 기본 형식은 정해져 있지만, 상황에 대한 케이스 면접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면접 질문의 예를 들면, 1. 비즈니스나 패션업 관련 문제, 2. 회사 생활에서 발생하는 상황극 문제, 3. 현재 비즈니스 상황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사례 등에서 문제를 추출하여 면접자들에게 제시합니다. 면접은 여러 명의 면접관 앞에서 진행합니다. 최종면접에서는 인적성에 대한 질문이나 직무나 적성 면접에 대한 정도를 알아보는 질문을 많이 받을거예요.


Q. 지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A. 자신을 돋보이게 하려고 너무 무리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스스로 부담을 느끼면서도 눈에 띄려고 억지로 노력하는 지원자들이 종종 있는데요. 그런 무리수가 좋은 결과보다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았던 것 같아요. 담담하게 하고 싶은 이야기,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지원자의 이야기가 진솔하게 느껴지면 확실히 인상에 남거든요.





지원자 여러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전하고 싶었는데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에 지원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라도 막막함을 해소해주길 원합니다. 2016 코오롱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이 몇 일 남지 않았습니다. 지원자 모두에게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