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마라톤 꿈나무들의 축제!

2016.03.23
공유하기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마라톤 꿈나무들의 축제!

제32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완전 정복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김기배입니다!


밖을 나서면 싱그러운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계절. 봄 맞을 준비가 되셨나요? 오늘 저는 다가오는 봄과 함께 찾아온 마라톤 꿈나무들의 축제,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32회를 맞이한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는 3월 26일(토) 경주에서 열리는데요. 조금 더 알고 보면 재미는 물론 어린 학생들의 열정까지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구간 마라톤대회란?


먼저, 구간 마라톤이라는 용어가 생소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경기를 설명해 드릴게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는 고등부 기준으로 42.195km를 6개의 구간으로 나눠 뛰는 마라톤대회입니다. 경주 시내를 달리는 마라톤 코스는 아래와 같이 총 6개 구간으로 나뉩니다.





선수 보호 차원에서 청소년의 체력을 고려해 6개의 구간을 팀원들이 나눠 뛰는 것인데요. 팀 순위는 구간별로 팀원의 기록을 측정 하고, 모든 구간의 기록을 합산하여 결정합니다. 따라서 선수 개인의 기록이 단축 될수록, 팀이 우승할 확률은 높아지는 것이죠. 한편, 마라톤 코스는 아름다운 경주의 모습과 역사의 흔적이 살아 숨쉬는 유적지를 배경으로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2. 대회 개요


■ 대회 일시

   1. 개회식 : 2016년 3월 25일(금) 17:30

   2. 본 대회 : 2016년 3월 26일(토) 09:30 / 시상식 : 14:30


■ 대회 장소 : 경주 시내 (출발 장소 : 코오롱 호텔 삼거리)


■ 주 최 : 대한육상경기연맹, KBS, 조선일보, 코오롱


■ 참가팀

   1. 고등부 32팀 (남 19팀 / 여 12팀 / 해외(몽골) 1팀)

   2. 중등부 28팀 (남 17팀 / 여 11팀)


■ 방 송 

   1. KBS 1TV(공중파) 생방송, 2016년 3월 26일(토) 9:30 ~ 12:00 (2시간 30분)

   2. 홈페이지 생중계 : http://www.marathon.co.kr/marathon.asp


■ 홈페이지 : http://www.marathon.co.kr





제32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는 3월 26일 토요일 9시 30분에 시작해 고등부는 총 42.195km를, 중등부는 총 15km의 거리를 달립니다. 기량이 우수하고 열정적인 선수들이 참여한 만큼 어떤 팀이, 또 어떤 선수가 멋진 레이스를 펼칠지 벌써부터 궁금한데요! 이번에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의 역사를 좀 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3.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의 역사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는 1985년 대구에서 처음 시작됐습니다. 학교 체육의 활성화, 한국 마라톤 기록 갱신, 마라톤 꿈나무 육성, 마라톤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탄생한 국내 최고의 꿈나무 마라톤 대회입니다.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30년 기념 사진전 바로가기


1994년부터 대회장소를 경주로 옮겨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만큼 우리나라 마라톤을 대표하는 걸출한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했는데요. 대표적인 선수로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황영조 선수, 최근 무한도전에도 출연했던 아시안게임 금메달 리스트 이봉주 선수, 코오롱 마라톤팀의 코치이자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리스트 지영준 선수도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이처럼 마라톤 꿈나무의 성장 발판이 되어준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많은 출전 팀 중에서 올해 처음 출전하는 파릇파릇한 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4.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에 도전장을 내밀다! 첫 출전 학교 소개



1) 청심국제고등학교

2015년에 설립된 교내 유일한 여자 마라톤부로 주 5회 야간 자율학습 시간을 이용해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기숙사 학교의 특성을 이용해 아침은 운동장에서 조깅을 하고 저녁에는 근력 운동을 병행하며 기본기를 다졌는데요. 처음에는 트라이애슬론, 육상, 쇼트트랙 등의 종목에서 선수 경험이 있는 몇 명의 학생들이 체력유지를 목적으로 저녁 시간에 러닝 하는 것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 마라톤부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아직 역사는 짧지만 진정한 스포츠맨쉽을 발휘하는 팀 입니다.



2영광공업고등학교

영광공업고등학교는 2013년에 육상부를 창단하여 김연지(전북체육회) 선수를 배출했으며, 제9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10km 종목에서 한하영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중장거리 종목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경험은 많지 않지만 고른 기량을 갖추고 있어 본 대회 종합 6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신입생 위주로 내년 대회 경험을 쌓기 위해 출전했다고 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팀입니다.



3) 영주고등학교

유지경성(有志竟成, 뜻이 있으면 마침내 이루어진다.)이라는 교훈 아래 강인한 체력, 품행이 바른 예절인을 양성하는 영주고등학교는 2015년 4월 1일 육상부를 창단했습니다. 다른 출전 팀에 비해 경기 경험이 많지 않지만, 선수들이 동계 강화 훈련을 착실히 소화 하며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학년 위주로 멤버를 구성해 출전하며 향후 구간별 상위 입상 및 단체 중.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비장한 각오로 출사표를 던진 팀입니다.


5. 해외 출전팀


이번 대회에는 몽골 남녀 고등학교 각 1팀이 출전합니다. 이전 대회에서도 매년 해외 팀이 출전하여 좋은 기량을 보여줬는데요. 몽골팀은 과연 어떠한 기량을 보여 줄지 기대됩니다.




6.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제32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는 여러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 내가 뽑은 우승팀은?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 바로가기


2) 마라톤 꿈나무에게 관심과 응원을! <코오롱 페이스북 응원 댓글 이벤트>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가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마음을 담은 영상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어린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어린 선수들을 응원해 주세요!

[D-3] 어린 선수들을 응원해 주세요!마라토너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이 또 한 번의 레이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제32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레이스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세요!▶ '좋아요'만 눌러도 32분에게 아메리카노를!▶ 응원 댓글을 남기고 공유해 주신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송중기의 신발 코오롱스포츠 Kolon Sport 아웃도어 워킹화 SOX(2명), 헤드 스포츠 - HEAD Sports 런닝화(3명), 마라톤대회 기념 헤드 모자(5명)를 드립니다. * 대회 중계 안내▶ 일시 : 3월 26일(토) 오전 9시 20분▶ 방송사 : KBS1TV*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 : http://www.marathon.co.kr/sub6_view.asp?idx=18&gopage=sub6_1

코오롱 (KOLON)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3월 22일 화요일



국내 청소년 마라톤 대회 중 TV로 생중계 되는 마라톤 대회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웃 나라 일본에서는 청소년 구간 마라톤대회가 지역 축제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우리의 작은 관심은 마라톤 꿈나무들이 더욱 푸른 꿈을 꾸는데 좋은 밑거이 될 것입니다. 3월 26일 토요일 9시 30분 KBS 1TV에서 생중계 되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본방 사수 부탁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