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에서 MINI와 놀자!

2016.02.19
공유하기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에서 MINI와 놀자!

자동차 왕초보의 코오롱모터스MINI 시승행사 참가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손수진입니다!


봄비가 내리고 조금씩 봄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저는 얼마 전 난생 처음 자동차 시승행사를 다녀왔는데요. 자동차는 아빠차, 택시, 버스 밖에 모르던 제가 경험한 시승행사는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남자들이 왜 차에 열광하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더라고요.





짜잔! 이곳은 바로 코오롱 모터스 삼성전시장인데요. 1987년 BMW 공식 딜러로 수입차 시장에 진출한 코오롱 모터스의 삼성전시장은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큰 매장이라고 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6.2.22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또한 BMW와 MINI 차량을 함께 시승해 볼 수 있는 유일한 매장이기도 하죠. 따라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차를 구경하고 시승할 수 있다는 것은 삼성전시장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MINI'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젊다? 활기차다? 유쾌하다? 여러 가지 이미지가 떠오르실 텐데요. 먼저 삼성전시장 1층에 마련된 MINI 전시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MINI'의 커다란 로고와 상큼한 오렌지 컬러의 프레임을 볼 수 있는데요. 빨리 들어가 보고 싶지 않나요?





시승행사인 만큼 토르티야, 초콜릿, 젤리 등 센스 있는 핑거 푸드들이 준비되어 있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1층에 전시된 주요 차량들을 살펴볼까요?





MINI의 라인은 크게 컨트리맨, 3도어, 5도어, 클럽맨, 그리고 곧 출시될 2016 MINI 컨버터블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시장 가장 안쪽에서 컨트리맨 파크레인 에디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MINI에서는 분기별로 새로운 에디션을 하나씩 선보이고 있는데요. 영국 공원의 분위기, 색채에서 영감을 받아 에디션을 구성한다고 하네요. 참 신기하죠?





이것은 ‘MINI 3도어’입니다. MINI 3도어의 가장 큰 특징은 창문 테두리를 감싸는 프레임이 없다는 것인데요. 프레임리스 도어(Frame less door)라고 불리는 이 디자인을 MINI 마니아들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트렁크 도어 우측 아래에 'COOPER 'S'라는 글씨가 보이죠? ‘S'는 고성능 모델을 뜻한다고 합니다.





MINI 5도어입니다. 이번에는 'S'말고 ’D‘라는 글자도 볼 수 있는데요. 디젤 모델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SD‘는 고성능 디젤 모델을 상징하는 것이겠죠! 뒷모습은 서로 닮은 두 모델. MINI 3도어와 MINI 5도어를 한번 비교해 볼까요?



▲ The new MINI 3 door and the new MINI 5 door. (*출처 : www.press.bmwgroup.com)



이렇게 옆모습을 보니 다른 점이 느껴지시죠? MINI 5도어는 뒷좌석 문이 추가되면서 MINI 3도어에 비해 전장이 15cm 더 길어졌습니다. 이쯤에서 깜짝 질문! MINI의 주 구매 고객층은 누구일까요?





저는 귀여운 디자인 때문에 여성고객이 월등히 많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실제 구매 고객의 남녀 성비는 5:5 라고 합니다. 기존 MINI의 단단하고 묵직한 핸들링이 'Fun Driving'을 즐기는 남성 고객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이죠.



▲ The new MINI Clubman. (*출처 : www.press.bmwgroup.com)



이어서 MINI ‘클럽맨’을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운 클럽맨은 달라진 점이 정말 많은데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기존의 ‘Fun’하고 유쾌한 이미지에서 좀 더 ‘Gentle’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로 탈바꿈했다는 점입니다.





기능적인 면에서 핸들링을 가볍게 하고, 전동시트, 컴포트 액세스(발을 차체 밑에 넣었을 때 문이 열리는 기능. 짐을 들고 있을 때 편하겠죠?)를 추가한 것은 물론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커진 공간을 만들고 깔끔한 샤크 안테나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MINI 클럽맨을 직접 시승해 보았습니다. 비가 와서 길은 좀 막혔지만 넉넉한 시승 코스 덕분에 MINI 클럽맨을 느껴보기 충분했습니다. 가죽 컬러도 예뻤던 버킷 시트는 코너를 돌거나 경사 진 곳을 올라갈 때 마치 남자 친구의 백허그처럼 몸을 확실하게 잡아주었습니다.





LED 등이 실내 여러 부분에 세심하게 적용된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LED의 색깔도 무려 12가지나 된다고 하니 야간 운전을 할 때 기분에 따라 바꾸면 좋겠죠?





직접 MINI 클럽맨을 타보니 다이내믹한 운전 성능은 물론 인테리어의 디테일까지 여심과 남심 모두를 사로잡기 충분한 매력적인 차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승을 마치고 다시 매장으로 돌아왔습니다. 혹시 시승행사라고 해서 차만 탈 것이라고 생각하셨다면? 댓츠 노노! 귀여운 MINI와 함께 사진을 합성해주는 MINI 포토 박스도 있답니다.





그리고 매달 주말에 진행하는 정기 시승행사는 플리마켓, 졸업전시회, 캐리커처, 네일아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함께 이뤄진다고 합니다. 단순히 차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경험도 함께 할 수 있는 시승행사, 역시 'MINI'답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을 좀 더 설명해 드릴게요! 삼성전시장은 총 3개의 층으로 1층에 MINI, 2층에 BMW, 3층에는 BMW M 시리즈와 i8 모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눈을 뗄 수 없는 공간이죠.





저와 함께 MINI 시승행사부터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까지 만나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사실 저도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다는 것이 남의 일처럼 느껴졌었는데요. 영업사원 분들의 친절한 설명과 멋진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문화 체험까지 경험하니 이만한 놀이 공간도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혹시 그동안 반복되는 데이트가 지겨우셨나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 친구나 자동차를 하나도 모르는 여자 친구와 함께 코오롱 모터스 삼성전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여러분의 남자 친구와 여자 친구는 당신을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로 가득한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에 MINI 만나러 오세요!


MINI 시승행사 문의 02-2191-7400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