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독특한 리본 만들기

2015.08.06
공유하기

방법은 간단! 느낌은 포토샵! PPT로 매력적인 이미지 만들기

독특한 리본으로 멋진 PPT 꾸미기





포토샵으로만 가능할 것 같았던 효과를 파워포인트로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답니다. 위와 같은 표현을 한번 도전해 볼까요?





1. 아무 사진이나 쓸 수 없어 제 사진을 활용해 보았습니다. [삽입]-[그림]을 이용해 사진을 불러주세요. 배경색과 사람의 경계가 위의 사진처럼 뚜렷하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사진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배경 제거]를 선택하면 다홍색으로 범위가 지정된니다. 다홍색은 제거될 영역을 뜻하므로 사람이 다 들어갈 수 있게 범위를 확장해 주세요.





3. 범위를 확장하다 보니 얼굴 영역도 제거되었네요. 이럴 때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





4. 배경 제거 메뉴가 활성화되면 리본 메뉴에 [배경 제거]와 관련된 메뉴가 나온답니다. [보관할 영역 표시]를 선택해 나타내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세요. 제거될 영역인데 다홍색이 표시 되지 않았다면 [제거할 영역 표시]를 선택해 범위를 재 설정해 주세요. 배경제거가 완료되면 [변경 내용 유지]를 선택해 마무리 해주세요.





5. 배경이 깔끔하게 제거되었어요.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직사각형을 길게 만들고 선택 시 생기는 회전 막대를 이용해 방향을 그림과 같이 회전해 주세요.





6. 도형을 선택한 후 [서식]에서 [도형 채우기]의 색을 변경하고, [도형 윤곽선]은 없음을 선택해 주세요.





7. 기존에 만든 직사각형을 하나 복제(ctrl+D)한 후, [도형 채우기]의 색을 검은색으로 변경하고 회전바를 이용해 회전시켜 주세요. 검은 도형을 클릭해 [우클릭]-[점 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8. 리본의 끝 모양을 만들어 볼게요. 오른쪽 상단을 향하고 있는 모서리 가운데에 마우스커서를 두고 커서 모양이 + 모양으로 바뀌면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 검은 점을 추가하세요.





9. 검은 점을 클릭한 채 직사각형 안쪽으로 드래그하면 리본 끝 모양이 완성된답니다. 리본 모양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http://blog.kolon.com/390를 참고하세요.





10. 완성되었다면 [우클릭]-[맨 뒤로 보내기]를 선택해 주세요.





11. 몸을 감싸는 듯한 느낌이 드나요? 검은색과 노란색의 경계 부분이 맞도록 위치를 조정해 주세요!





12. 노란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해 두 개의 노란 도형에 겹치도록 도형을 회전시켜 주세요. 하지만 딱 떨어지지 않죠?





13. [우클릭]-[점편집]을 선택한 후 검은 점의 위치를 조정해 그림처럼 꼭지점이 노란색과 잘 맞게 해주세요!





14.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맨뒤로 보내기]해주세요!





15. 마지막으로 검은 도형 하나를 더 만든 후 아래쪽으로 그림과 같이 회전시켜 주세요!





16. 맨 뒤로 보내면 이런 모양이 나오겠죠?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리본 위에 텍스트를 적어주세요!





완성된 리본에 감긴 사람입니다! 포토샵으로만 가능했을 것 같은 기능, 파워포인트로 도전해보세요!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팬들을 위한 감각적인 PPT강의와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해 줄 엑셀 비법을 소개합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