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3D 입체 그래프

2015.09.04
공유하기

평범한 막대 그래프는 안녕! 색다른 그래프로 시선을 잡는 법

돋보이는 3D 입체 그래프 만들기





파워포인트만으로 입체 그래프를 만들 수 있는 것! 알고 계셨나요?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하니 같이 만들어볼게요!





1. 빈 슬라이드에 [우클릭]-[배경서식]-[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에서 [파일]을 선택한 후 원하는 패턴 배경을 불러와주세요. 패턴 크기가 작을 때는 [그림을 질감으로 바둑판식 배열]을 체크합니다.

 

참고) 패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 http://subtlepatterns.com





2. [삽입]-[도형]-[이등변삼각형]을 선택한 후, 길게 만들어주세요.





3.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색을 노란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4.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점편집]을 선택한 후, 검은 점을 드래그해 삼각형의 모양을 그림과 같이 변경해주세요!





5. 만든 도형은 복제(Ctrl+D)한 후, 기존에 지정했던 색보다 진한 노란색으로 [도형채우기] 색을 변경해주세요.





6. 동일한 방법으로 [우클릭]-[점편집]을 이용해 검은 점을 드래그하고 연한 노란색의 꼭지점과 만날 수 있게 해주세요. 그림과 같이 드래그하면 삼각 기둥이 나온답니다.





7. 만든 삼각기둥은 그룹설정(Ctrl+G) 한 후, 하나 더 복제(Ctrl+D)하고 크기를 퍼센트에 맞게 조정해주세요. [도형채우기]에서 복제한 도형의 색을 보라색과 진한 보라색으로 변경해주세요!





8. [삽입]-[텍스트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텍스트의 색은 연한 노란색과 같은 색으로 지정해주세요! 

 

참고) 사용폰트: 나눔고딕 extra bold 40





9. 텍스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도형서식]에서 오각형 모양의 [효과] 아이콘을 선택하고 [3차원 회전]의 [미리설정]을 [등각 위쪽을 위로]를 선택해주세요!





10. 삼각 기둥의 아래 변과 각도가 맞게 [Z회전]을 조정해주세요. 여기서는 40.2도로 변경했어요!





11. 회전시킨 텍스트는 복제한 후, 보라색 삼각 기둥 밑에 배치하고 색과 폰트 사이즈를 변경해주세요.





12. [관련된 항목도 기존에 적었던 퍼센트를 복제(Ctrl+D) 한 후, 색과 폰트, 사이즈를 변경해주세요! 회전 시키는 것은 동작이 많은 편이므로, 이미 적용한 텍스트를 복제한 후 색과 사이즈를 조정하는 것이 더 빠르답니다.





13. 만약 TV시청에 대해서 더 심도 깊게 다루고 싶다면 위치를 이동해주세요! 오른쪽 공간을 쓰기 위해 노란색 삼각 기둥이 오른쪽에 배치될 수 있게 했습니다.





14.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고, 노란점을 이용해 둥글기를 조정해주세요. [서식]에서 [도형채우기]의 색은 흰색으로 변경하고,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15. 프로그램 순위를 임의로 적을 예정이기 때문에 각 퍼센트에 해당하는 만큼 막대 가로 길이를 조정하고, 삼각 기둥 옆에 배치해주세요. [우클릭]-[맨 뒤로 보내기]를 이용해 기둥보다는 뒤쪽으로 가게 해주세요.





16.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각 항목을 적어주세요! 

 

참고) 사용폰트: 나눔바른고딕





17. 이제 제목과 출처만 적으면 마무리됩니다!


입체 도형을 만드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세부적인 부분을 수정하는 것이 처음엔 어려울 수 있어요. 이럴 땐 직접 도형의 [점편집]을 이용하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팬들을 위한 감각적인 PPT강의와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해 줄 엑셀 비법을 소개합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