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에벨 CC] 고객의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2015.07.01
공유하기

고객의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라비에벨 CC 그리고 그곳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요즘 골프를 즐기는 연령층이 젊어지고 있는데요. 여가 활동으로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라비에벨 CC'를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아름다운 풍광과 편안하면서 특별한 이곳만의 분위기가 어느새 골프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프랑스어 라비에벨(La vie est belle)은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뜻으로, ‘골프의 진정한 가치는 자연 속에서 삶의 의미와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누리는 데 있다’는 라비에벨 CC의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그곳에는 '고객의 아름다운 인생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그들을 만나봤습니다.





골프, 그 이상의 가치를 담아내는 곳 '라비에벨 CC'


올해 4월 1일 개장한 라비에벨 CC는 강원도 천혜의 산림, 그 가운데 고즈넉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통의 멋을 살린 한옥 클럽하우스는 자연과도 잘 어울릴뿐더러 편안하고 아늑한 정취를 방문객에게 전합니다. 코스는 최상의 잔디 상태로 모든 골프채를 활용하도록 설계돼 있어 ‘골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라비에벨 CC는 더 많은 골프인들이 고품격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대중제로 운영하며, 내년 5월에는 현재 운영 중인 ‘올드 코스’와 쌍벽을 이루는 18홀 ‘듄스(Dunes) 코스’를 오픈해 최상위 컨트리클럽의 위용을 갖출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lavieestbellegolfnresort.com)


필드는 우리에게 맡겨라! 경기진행실 & 코스관리과





경기진행실은 원활한 경기 진행을 책임지는 컨트롤 타워입니다. 방문객의 실력에 맞게 코스를 배치하고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라운드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정하며, 필드 가이드에 대한 교육과 관리도 맡고 있습니다.


“필드 가이드는 컨트리클럽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방문객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필드 가이드와 함께 보내기 때문이죠. 그래서 무엇보다도 서비스 마인드를 강조합니다.” 


“라운드 끝내고 들어오시면서 ‘다시 와야겠다’고 말씀하는 분들이 종종 계세요. 실제 재방문율도 높고요. 앞으로도 열심히 일해서 ‘명문 컨트리클럽’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코스관리과는 코스에 대한 유지 보수 업무를 도맡고 있다. 잔디와 코스 내 시설물을 언제든 라운드 가능한 상태로 관리합니다. 라비에벨 CC의 코스 콘셉트는 ‘티샷은 쉽게, 세컨드 샷과 서드 샷은 재미있게’입니다. 


“11명 팀원이 오직 코스만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분들이 재미있게 골프를 치실 수 있을까’ 늘 고민하죠.” 


“늘 대회를 염두에 두고 코스를 관리합니다. 눈높이를 높였으니 상태가 좋을 수밖에요. 내년 5월에 ‘듄스 코스’가 개장될 예정인데, 그곳도 ‘올드 코스’처럼 환상적인 필드 상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비에벨의 명성을 한층 더 드높이다, 운영과 & 식음과





운영과는 프런트, 예약, 회계, 총무, 구매, 전산 등 전반적인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이 머무는 동안 모든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고 돕기 위해 효율적인 방식에 대해 언제나 고민합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각 업무를 매뉴얼화하고 있어요. 담당 파트 사우가 자리를 비워도 다른 사우들이 그 공백을 메워주는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이죠.” 


“앞으로도 서로 이해하고 도우면서 ‘고객 만족’이라는 결승점 하나만 보고 달려 나가려고 합니다.”





식음과는 라비에벨 CC의 ‘맛’을 담당합니다. 사천전복깐풍기 등 고급 음식에서부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꼬마김밥까지 특색 있는 먹거리로 방문객들의 허기를 채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덕평자연휴게소에서 대성공을 거둔 소고기국밥의 맛을 그대로 들여왔습니다. 당연히 맛이 일품이죠. 닭갈비, 막국수 세트도 잘 나갑니다. 춘천이라는 지역적 특색을 잘 살린 메뉴죠.”


“지역 특색에 걸맞은 퓨전 요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라비에벨 CC 하면 떠오르는 우리만의 음식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저희의 최종 목표입니다.”



인생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는 컨트리클럽. 그리고 그 공간을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

라비에벨 CC에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당신의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지도 크게 보기
2015.7.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