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플라스틱] 직접 보고 만지며 코오롱플라스틱의 미래를 경험하세요!

2015.05.20
공유하기

직접 보고 만지며 코오롱플라스틱의 미래를 경험하세요!

코오롱플라스틱,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플라스틱 박람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5' 참가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이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전시장(China Import & Export Fair Complex)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5'에 참가합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차량 경량화 핵심소재인 열가소성 탄소섬유 복합소재 ’컴포지트(KompoGTe)‘와 3D 프린팅용 소재 등 다양한 미래 소재를 공개하는데요. 일반인에게 생소한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 전시로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실험 장치들로 마치 작은 연구실을 연상시키는 코오롱플라스틱 전시장은 고객과 관람객들이 관심 있는 플라스틱 소재의 특징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실제로 관람객들은 플라스틱 소재 위에 금속으로 만든 추를 떨어뜨려 충격에 얼마나 강한지를 확인할 수 있고 고강성 소재를 직접 부러뜨리는 실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내마모성 소재는 맷돌 모양으로 만들어진 기기를 활용해 직접 눈으로 마모도를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특히 경량화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탄소섬유 복합소재는 동일 크기의 금속을 저울에 달아 경량화 가능성을 직접 비교할 수 있는데요. 코오롱플라스틱의 열가소성 탄소섬유 복합소재 ‘컴포지트’는 강철에 비해 중량이 25%에 불과하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단단하고 탄성률도 7배 이상 높아 자동차, 항공기, 우주선 등 경량화 소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3D 프린팅용 소재 ‘인크레용(INKRAYON)’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FDA 표준규격을 만족하는 친환경 소재로 인체에 무해하고 탄성소재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공처럼 탄성이 필요한 용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크레용’의 친환경성과 유연성은 향후 장난감과 같은 유아용품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소재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오는 8월 경 ‘인크레용’을 출시해 교육용과 가정용 시장을 공략하고 향후 응용 분야와 적용 소재를 확대하여 산업용 3D프린팅 소재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으로 당당하게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 코오롱플라스틱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