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파워포인트에서 유튜브(YouTube) 동영상 불러오기

2014.05.22
공유하기

파워포인트에서 유튜브(YouTube) 동영상 불러오기

 




파워포인트로 발표를 하다 보면 YouTube 동영상을 불러와 설명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링크를 클릭해 YouTube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여주기 보다는 슬라이드에서 바로 동영상을 보여주면 청중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고 보여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YouTube를 불러오는 것은 파워포인트 2010 이하 버전에서는 복잡해 인터넷에서 찾아보지 않는 이상 스스로 터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죠? 하지만 파워포인트 버전 2013부터는 아주 간단하게 불러 올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먼저 슬라이드에 재생시킬 YouTube 동영상을 찾은 후 [공유] 메뉴를 클릭한 후 링크 주소를 복사합니다




자주 사용한다는 가정 하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해주세요.

그 다음은 [파일]을 클릭합니다

 

참고) [삽입]-[비디오]-[온라인 비디오]를 클릭해도 동일한 작업이 가능하나, 해당 강의에서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하는 방법을 추가적으로 배울 예정입니다.




왼쪽 메뉴탭의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1.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선택

2. 명령선택에서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선택

3. [웹 사이트의 비디오] 선택

4. [추가] 클릭하여 오른쪽으로 보내기

5. [확인] 선택

 

동일한 방식으로,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있다면 [빠른 실행도구 모음]에 추가해주면 유용합니다 J





파워포인트 최 상단에 [웹 사이트의 비디오]를 나타내는 아이콘이 추가되었는데요

한번 클릭해볼까요?!




YouTube 검색 창에 기존에 복사했던 동영상 링크를 [붙여넣기] 한 후, [Enter]로 검색합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동영상이 바로 검색되므로, 선택 후 [삽입]을 클릭하면 됩니다.




슬라이드에 동영상이 삽입되었는데요. 이미지처럼 보이지만 전체 슬라이드[F5]를 했을 경우 동영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지만 이미지처럼 크기와 위치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위에 올려둔다면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느낌 또한 연출할 수 있어요!

 

모니터 이미지는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필요하다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J.

[ 이미지 출처: http://graphicburger.com/flat-apple-devices-mockup/ ] 

 




전체 슬라이드[F5]로 실행하고, YouTube 재상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파워포인트에 유튜브 영상 불러오기 완료 :D 어떠셨나요? 

 


[맺음말]

학창 시절교수님들께서 참고 영상을 보여주실 때 항상 링크를 클릭해 YouTube 사이트로 들어가 영상을 보여주셨을 때그때마다 파워포인트 전체 슬라이드를 벗어나다 보니 주위가 산만해졌었던 거 기억하시나요회사에서도 마찬가지겠죠 

이제는 청중들로 하여금 계속 파워포인트에 집중 할 수 있게 슬라이드에서 바로 YouTube 동영상을 실행해보세요더욱 더 집중도 있는 발표를 만들 수 있을 거에요!



혜강씨(본명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코오롱 팬들과 함께 감각적인 ppt 강의 및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엑셀 비법도 같이 알려줄 예정이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