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코오롱의 새로운 여정이 시작된다 [ Inspiring Journey ]

2014.04.03
공유하기

2013 11월 과천 스페이스K를 시작으로, 2014 4월 북경과 6월 서울에서 글로벌 코오롱으로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Inspiring Journey!


 

Inspiring Journey 글로벌 코오롱으로 나아가기 위해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우리 그룹의 글로벌 아트 전시 프로젝트 인데요. 코오롱만의 차별화된 문화예술 마케팅 플랫폼이며, 좀 더 감성적으로 전세계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코오롱의 새로운 여정을 뜻한다고 합니다.

 



▲ 4Habitats의 1:10 모형

 

Inspiring Journey는 보이는 곳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고 있는 코오롱의 다양한 삶의 소재들을 새로운 관점으로 재발견하는 여행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 이야기가 ‘4Habitats’ 라고 하는데요.

 

 ‘4Habitats’매일같이 버려지는 일회성 소재로 인식된 부직포를 이용함으로써, 일상의 사소한 것을 위대한 것으로, 위대한 것을 아름다운 것으로 재탄생 시킨 공간입니다. 게다가 서아키텍스 건축사무소와 독일의 Imagine Group이 코오롱에서 생산하는 부직포 (코오롱인더스트리㈜ 스펀본드)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60장의 스펀본드 부직포 레이어들로 구성된 이 공간을 통과하는 동안, 내부의 웅장함과 신비로움에 압도되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으실 거에요! 제가 호언장담합니다!

 


▲ 일산에서 제작된 4Habitats 1:1 mockup 설치 현장

 

이처럼 같은 것을 다르게 보고, 낯익은 것을 낯설게 바라보면서 2년여간 준비해온 Inspiring Journey는 지난 11월 과천 스페이스K에서 ‘4Habitats’의 컨셉, 디자인, 소재선정, 구조설계 그리고 작품제작 과정을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사전 전시를 열었답니다.  

 

▲ 2013 11월 과천 스페이스K에서 진행된 사전전시

 


이제 과천을 넘어 북경과 서울을 찾아가는 Inspiring Journey. 2014 4 25일부터 5 4일까지 북경798 시태공간에서, 2014 6 27일부터 7 6일까지 서울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북경은 어떻게 가냐구요? 그래서 여러분의 호기심을 대신해서 풀어드리기 위해서!  북경 전시 현장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체험리포터들이 전시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해줄 예정이니까 너무 걱정마세요^^

 


 ▲ 북경 798 시태공간 전시장 내부 (전시기간 2014 4 24~5 4)



그래도 미리 알고 싶으시다구요?!

궁금해실 여러분들을 위해서 먼저 살짝~ 공개를 하자면요, 전시장에는 ‘4Habitats’와 함께 부직포의 속성과 생산 공정을 하나의 예술로 해석한 아트 필름, 제작 배경과 과정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상, 스펀본드 부직포로 명함과 인형을 만들 수 있는 워크샵 공간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펀본드 인형은 FnC코오롱의 다양한 브랜드들의 2014SS 의상들을 골라 입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코오롱 임직원들이 키운 성공시드 아바타 



Inspiring Journey의 코오롱 임직원들 모두가 creator로서 함께 참여하여 만든 전시이기도 한데요. 작년부터 온라인으로 성공시드 아바타들을 직접 키우고 있었답니다. 임직원의 성공시드 아바타들을  전시장 벽면 한 면을 아름다운 디지털 꽃밭의 이미지로 채우게 됩니다. 이는 북경과 서울의 관람객들을 나와 연결시켜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지 않을까요?

 


▲ 성공화분 패랭이꽃을 직접 키운 코오롱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


 그리고 전시장 안을 아름다운 꽃밭으로 채우게 될 성공화분. 성공화분은 Inspiring Journey의 성공기원의 마음을 담아 직접 씨앗을 뿌리고 정성껏 키워 꽃을 피우고 있는 전 임직원이  참여한 프로그램도 있었답니다.  


 성공의 바람을 담아 정성껏 키운 우리의 패랭이 화분들은 서울 전시장에 전시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하나의 매개체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성공시드 아바타와 성공화분을 직접 키우면서 고객과 소통하고자 한 코오롱 임직원들의 마음이 부디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것을 다르게 보고 낯익은 것을 낯설게 바라본다는 새로운 노력과 도전이 담긴 Inspiring Journey, 4월 북경798과 6월 서울DDP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그 여정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문의는  inspiring@kolon.com 로 부탁드립니다 :D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