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소식] 2014 M13 코오롱그룹 신입사원 소식 3편(마지막편)

2014.02.17
공유하기

2014 M13 코오롱그룹 신입사원 소식 3편 (마지막편)


이번 3(마지막편)에서는 새로운 사업을 제안하고 브랜딩하는 사업기획프로그램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웃음과 감동의 코오롱쇼, 패기 넘치는 신입사원의 입문식 소식을 전합니다!


#1 사업기획 프로그램


신입사원 155명은 서울(용인, 강남, 청담, 삼청동, 북창동 외), 부산, 일본 등지로 흩어져 코오롱의 새로운 사업을 제안하는 사업기획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19개팀으로 나뉘어져 9개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했습니다. 9개 주제는 Auto, Display, Health, Eco, Service, Construction, Chemical, Premium & Fashion 등입니다.


19개팀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안서는 ‘Ge+in Polis :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주거공간을 설계한다였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하여 개와 사람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공간을 제안했습니다


이 외에도 일본에 직접 field research를 떠나서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고 각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주거공간을 설계하는 제안서도 있었고, 부산의 지역색을 반영하여 신사들의 품격있는 놀이터컨셉을 지닌 호텔 제안서, 1인가구 증가추세를 반영하여 새로운 형태의 주거공간 제안서 등 다양한 제안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사업기획 우수제안서] Get in Polis 소개장표



#2 코오롱쇼

끼많은 신입사원들의 공연이 과천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렸습니다. 6개팀이 서로 다른 내용으로 15분간 공연했습니다.



(1) Genie : 다른 사람의 삶을 부러워만 하는 회사원에게 노란색 램프요정 지니가 나타나는데과연 회사원은 부러워하던 삶을 살며 만족할 수 있을까?



[Genie] 노란색 Genie(김주용주임, 인더-제조부문)와 회사원(박상우주임, 인더-제조부문)을 연기중인 모습


 

(2) 그린라이트를 켜라 : 10억 상금이 걸린 퀴즈쇼 그린라이트! 주인공은 과연 상금을 탈 수 있을까요?




[그린라이트를 켜라] 퀴즈쇼 그린라이트 진행자(이도현주임, 베니트)  주인공(서민교주임, 패션머티리얼)


 

(3) 블루마블 청춘 :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주인공들의 코오롱 최종면접일날! 네 사람 중 과연 최종합격한 사람은 누구일까?




[블루마블 청춘] 입사포부를 밝히고 있는 최종면접장면에 주인공(황승민주임, 글로벌)


 

(4) 빨간 냄비를 찾아서 : 술김에 빨간 냄비에 100만원을 기부한 주인공! 좌충우돌, 주인공은 기부금을 되찾을 수 있을까?




[빨간 냄비를 찾아서] 주인공(김성헌주임, 인더-제조부문)이 

빨간 냄비(김성배, 글로벌)를 찾은 모습


 

(5) 백야행 : 코오롱 합격봉을 오른 주인공들이 펼치는 (매출)백조봉 등정기를 다루었다. 함께 한 입사동기들 사이에 분열은 그칠 줄을 모르는데그들은 과연 매출 백조봉에 오를 수 있을까?



[백야행] 백조봉을 향해 가며 겪는 갈등을 노래(신효라주임, 인더-제조부문)로 승화하는 모습


 

(6) 블랙스완 : 어느 날 영문도 모른 체 납치된 3명의 주인공들(누군가의 엄마, 누군가의 아빠, 그리고 누군가의 딸)! 이들이 납치된 이유는 무엇이고 과연 탈출할 수 있을까?

 

[블랙스완] 납치된 누군가의 딸이자 취업준비생(이은비, 인더-FnC부문), 누군가의 아빠(홍성철, 인더-제조부문), 누군가의 엄마(조준환, 인더-제조부문)



 

#3 입문식 – [준비된 신입사원 M13 I’m Ready!]

지난 2 7, 과천 본사 3층에 155명의 신입사원이 코오롱인다운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웅열회장님과 각사의 사장님께서 함께한 자리에서 지난 6주간의 연수활동에 대한 경과보고를 하고 앞으로 코오롱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입문선서] 입문선서를 하는 정재우주임(글로벌)과 박유미주임(인더-제조부문)



[수상자] 그룹연수 최우수상 수상자 유영현주임(인더-FnC부문)


[수상자] 그룹연수 우수상 수상자 박유미주임(인더-제조부문), 이태우주임(글로벌)



 [수상자] 그룹연수 장려상 수상자 변호준주임(글로벌), 김경모주임(인더-FnC부문), 진동욱주임(패션머티리얼)

 

6주간의 그룹연수를 마친 155명의 신입사원은 약간의 자사교육기간을 거쳐 이제 곧 우리 현장 곳곳에서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코오롱인 된 155명을 반갑게 맞이해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 밀레니엄 13기 코오롱인 여러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