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코너] 이태원에 들어선 시리즈 플래그십 스토어, ‘시리즈; 코너’

2013.07.12
공유하기

다양한 문화의 거리 이태원에 뜬 시리즈

시리즈 플래그십 스토어시리즈; 코너오픈!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어반 캐주얼 브랜드 '시리즈'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이태원에 문을 열었습니다. 시리즈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픈 전부터 'Before I die' 퍼포먼스로 화제가 됐습니다. 시리즈 플래그십 스토어 공사장 앞에 대형 가림막을 설치하고 이 가림막에 지나가는 행인들이 각자의 소망을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퍼포먼스였는데요, 1000명의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1000명의 소망들이 모인 끝에 7 10일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짜잔~

 

시리즈 플래그십 스토어 '시리즈; 코너'에는 시리즈를 비롯해 셔츠 라인셔츠 바이 시리즈와 시리즈에서 직수입하는 다양한 수입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또 업사이클링 & 리디자인 브랜드래코드(RE;CODE)’, 핸드메이드 가구 브랜드굿핸드 굿마인드(Good Hand Good Mind)’와 아로마 멀티 브랜드레흐(L‘er)’ 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죠.

 

, 그럼 함께 시리즈의 플래그십 매장이자 복합 편집숍인 '시리즈; 코너'에 들어가 볼까요?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왼쪽 편 형형색색의 팔찌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번 여름시즌에 컬러풀하고 빈티지한 느낌의 팔찌들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블로그지기도 하나 마련하고 싶네요.





그런데 정말 놀라운 사실은 바로 옆에 팔찌공방이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코오롱의 리사이클 브랜드 ';코드'의 공방이었습니다. 옷을 만들고 남은 가죽소재를 가지고 멋스러운 팔찌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팔찌의 판매수익은 모두 지적 장애인 직업재활원 'Good will Store'에 전액 기부된다고 합니다. 시작도 멋스럽지만 끝도 멋스러운 브랜드군요.





한땀 한땀 장인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제가 다가가서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니, 가죽팔찌 장인님은 수줍게 "그러세요"라고 승낙해 주셨습니다.





가죽팔찌 공방 옆에 ';코드'의 옷들이 진열돼 있습니다. ';코드'의 옷들은 남은 원단과 자재로 만들어서 대량생산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같은 디자인의 옷이 몇 벌 되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서 오직 네 벌밖에 없는 ';코드'의 남성 블레이저입니다. 언뜻 보면 블레이저 안에 같은 원단의 베스트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사실은 한 벌의 옷이랍니다. 베스트와 블레이저가 하나로 이어진 독특한 디자인이네요.





스토어 안쪽으로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시리즈의 멋진 옷들이 진열돼 있군요. 이번 시즌 시리즈의 옷들을 보면 톤 다운된 빈티지한 색감이 특징입니다. 이런 빈티지 느낌의 옷은 멋을 부린 듯 안 부린 듯한 오묘한 매력을 풍기죠. 그래서 코오롱 블로그지기도 시리즈를 참 좋아합니다.





절대로 과하지 않으면서 다양하고, 또 산뜻하면서 때로는 시크한 느낌을 줍니다. 이런 멋진 색감의 바지에는 아무 무늬 없는 흰 티만 입어도 멋지게 스타일링 할 수 있죠.


 



시리즈의 셔츠들은 화려하지만 절제된 세련미를 은은하게 풍깁니다. 톡톡 튀는 상큼한 색깔의 셔츠들이 눈에 띄지만 절대 경박하지 않죠. 이러한 느낌은 원단에서 우러나오는 질감이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빈티지는 세월이 지나면서 저절로 멋이 묻어납니다. 그래서 새 옷에 빈티지한 멋을 살리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시리즈의 이 셔츠들에서는 빈티지한 멋이 절묘하게 살아있습니다. 바로 이점이 시리즈만의 고유한 품격입니다.

 




캐주얼한 밑창과 클래식한 윙팁이 만났군요. 최근 패션계를 보면 이러한 시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스포츠 브랜드의 운동화들도 이와 비슷한 시도를 많이 하고 있죠.





시리즈와 래;코드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시리즈 코너에서 직접 만나게 된 것은 패션피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라 생각합니다. '시리즈; 코너'는 이태원 역과 한강진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요, 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이태원역 방향으로 5분 정도 걸어가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태원 주변에서 쇼핑을 즐기신다면 '시리즈; 코너'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즐거움과 멋이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