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탈출기] M18기 RE;BIRTH STORY

2019.03.05
공유하기

[신입사원 탈출기] M18기 RE;BIRTH STORY

코오롱생명과학 안재원 주임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오롱생명과학 마케팅팀의 일원이 된 M18기 신입사원 안재원 주임입니다.


저희 M18기는 2019년 1월 한 달간 그룹 연수를 진행하고, 현재 회사별 교육을 받거나 현업의 부서에 배치되어 OJT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여러 과정 중 그룹 연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저는 M18기 자치회로 활동하며 사진 촬영과 입문식 영상 제작을 맡았습니다. 영상에서는 이번 연수가 ‘RE;BIRTH’ 경영지침에 맞춰, 신입사원 개개인이, ‘하나 되고 차별화된 우리와 나’로 변화해나간다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그럼, 이번 신입사원 연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함께 성장한 우리




연수원 입소 후, ‘OOW Basic’을 통해 핵심가치 ‘One & Only Way’를 배웠습니다. 이후 회계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이해 수업 등을 통해, 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나갔습니다. 이렇게 배운 수업들을 점검하는, 거의 매주 있던 OOW Test를 위해 새벽까지 함께 공부하며 성장해 나갔습니다.




2. 배움을 나눈 ‘드림패키지’, ‘M.A.M of KOLON’, ‘보행랠리’


  #고객사랑실천 #드림패키지 #하트뿅뿅



이 세 가지 활동은 이번 연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 Top 3인 것 같습니다. 먼저, ‘드림패키지’는 지역 초 · 중학생들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전해주며, 고객 감동을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장으로 촬영을 나가서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함께 흐뭇해졌습니다.




  #독특하고_차별화된_우리가_되기_위한_과정! #M.A.M_of_KOLON



‘M.A.M of KOLON’은 157명이 14개 조로 나뉘어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연수 과정 동안 많은 활동들의 조가 만들어지는데, 그 중 가장 조원들과 친해진 활동이었습니다. (아래 영상에 각 조 영상을 조금씩 담았으니, 확인해보시죠!)




  #서로를 위하는 우리 #보행랠



코오롱 연수를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억하는 ‘보행랠리’! 오전에 Test 코스를 가볍게(?) 다녀온 후, 오후 5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11시 15분 즈음 마지막 팀이 들어왔는데요. 5시간 넘게 걷기 때문에 힘들기도 하지만, 팀원을 서로 이끌어주고, 많은 이야기도 나누며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3. 앞에서 서로를 이끄는 우리, 최고의 RE;BIRTH 나



이런 연수과정들을 거치며 서로를 이끌어가는 과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서로 설득하고, 함께 응원하고 기뻐하며, 157명의 M18기 신입사원들은 코오롱人으로 RE;BIRTH 할 수 있었습니다. 올 11월, M18기 동기들이 다시는 모이는 날이 벌써 기다려지는데요! 더 멋지게 성장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19년 M18기 신입사원들의 성장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