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입사를 위한 성공전략 ABC

2019.02.27
공유하기

코오롱 입사를 위한 성공전략 ABC

코오롱인이 되기 위한 STEP BY STEP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매년 취업에 관한 관심은 높아져만 가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인 직업을 잡기 위하여 많은 취준생이 지금, 이 순간도 쉬지 않고 최선을 다해서 자신의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능력을 갈고닦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적절한 일자리를 찾아 직접 부딪혀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서류를 접수하고 면접을 보기에 앞서 여러 가지 준비할 사항이 있기 마련입니다. 코오롱도 마찬가지인데요. 면접을 보기 이전에는 미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입사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코오롱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입사전략과 관련하여 많은 팁을 취준생들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오롱의 입사전략과 관련하여 간단하게 정리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직 하나뿐인 그대, One & Only 코오롱인 이 되자!


One&Only는 코오롱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적인 가치가 담겨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는 사람이야말로 코오롱이 진정을 원하는 인재라고 할 수 있답니다. 코오롱이 궁극적으로 달성해야 할 모습이자 원하는 인재상에 대하여 상세하게 짚어보겠습니다.


(1) 고객에게 사랑받는 코오롱인

고객으로부터 출발하여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오롱인은 고객의 성공에 기여합니다.

 

(2) 독특하고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 

한발 앞서서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읽고 움직입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서로의 경계를 넘어서 함께 협력해 나간다면 원하는 답안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3) 경쟁력을 갖추는 코오롱인 

높은 목표 수준을 설정하고 이를 위하여 철저하게 준비해나갑니다. 포기하지 않고 목표 수준에 통달할 때까지 실행하여 원하던 목표를 달성해냅니다.   





코오롱인 이 되기 위한 필수코스, 전략이 필요하다!


코오롱에서는 지원자들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자질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원하는 인재를 찾아내기 위하여 선발 시 다양한 선발 도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총 6단계의 채용 절차를 거쳐서 코오롱의 신입사원을 뽑아 진정한 코오롱 인으로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채용 절차별 성공전략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이 정리해 두었습니다. 





(1) 서류심사

지원자격 및 기본소양검증을 위한 단계로 자소서가 필요합니다. 서면에는 심사위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솔직하고 열정적인 답변을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코오롱에 입사하고 싶은지 본인이 그 업무에 적합한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기술합니다. 심사위원들을 설득한다고 생각하고 기술해나가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작성 후에는 타인의 읽는 관점으로 피드백을 받아보면 더욱 완벽한 자소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이나 상황에 맞는 정확한 어휘가 맞는지 끝까지 체크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2) LSIT-1 LIFESTYLE INNOVATORS TEST 

코오롱이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는데 사용하는 인성 및 적성 검사 도구를 말합니다. 검사영역은 적성과 인성 두 가지로 나누어지며 모두 객관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적성 부분에는 언어와 수리, 공간지각 능력에 대해서 검사합니다. 언어는 30문항으로 총 35분, 수리는 25문항으로 총 35분, 공간지각은 25문항으로 총 25분의 시간을 소요합니다. 인성 부분은 상황판단과 관련된 검사를 이어나갑니다. 70분의 시간 동안 300문항을 검사합니다. 자신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긴장을 풀고 테스트에 임하는 것이 좋으며 거짓 응답은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1차 면접, LSIT-2 (LIFESTYLE INNOVATORS TEST 2) 실무중심의 면접 

지원자가 문제지의 사례를 분석하여 논리적으로 풀이한 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테스트입니다. 여기서 준비 시간은 총 40분으로 분석 대상에 사례 및 문제를 제시하고 테스트 진행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와 연습장을 지급합니다. 준비를 마치면 바로 면접에 들어섭니다. 시간은 총 15분으로 많은 면접관들 앞에서 발표를 진행합니다. 단계적인 질의에 맞게 당황하지 않고 올바른 답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2차 면접

임원면접은 면접관이 던지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중점이 됩니다. 면접에 참여하기 앞서서 기본적으로 단정한 복장과 행실을 갖추도록 합니다. 면접 시간에는 절대 늦게 도착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필요한 모든 서류는 미리 완성하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직전에 이를 빠트리지는 않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접을 보기 전에 코오롱에 대한 배경지식이나 보유하고 있는 비전에 대해 미리 확인하여 조사해둡니다. 면접을 진행하는 동안 올바른 자세와 경청으로 적극적 자세를 보여줍니다.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여 개성을 강조하는 것도 좋습니다. 답변하기 전에는 한 번 더 생각하고 내뱉으면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준비된 LIFESTYLE INNOVATORS라면 LSIT도 문제없다!


(1) LSIT-1 준비요령

앞서 설명했듯이 LSIT-1은 적성과 인성 두 가지 검사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측정영역별로 제한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해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여유가 있다면 활자 신문이나 독서 등으로 지문 독해 능력을 키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공간지각 능력은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지 않는다면 낯설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니 꾸준히 준비하도록 합니다. 인성의 경우 깊은 고민을 하게 되면 답하는 데 있어서 시간을 지체하게 됩니다. 이는 지원자에게 있어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니 즉각적인 판단으로 답을 체크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선배의 조언을 그대로 답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거짓이나 허위 등으로 체크하니 솔직한 답변을 하여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세요. 시작 전에는 긴장을 풀고 임하는 것이 좋으며 방송을 통해 유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도록 합니다. 

 

(2) LSIT-2 준비요령

LSIT-2는 정답이 없습니다. 짧지도 길지도 않은 40분의 준비시간 동안 본인의 해결방안을 논리적으로 도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 분배를 철저히 하여 최대한 알맞은 답을 찾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에 경영 관련 단어는 기본적으로 공부해두고 간단한 그래프나 표를 보는 연습을 경제면 신문을 통해서 자주 접해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차 면접까지 합격한 지원자들은 이후 채용 검진을 시행하게 됩니다. 정해진 기관에서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이상이 없다면 최종합격을 하게 됩니다. 코오롱인이 되면 개별적으로 안내를 받습니다. 신입사원으로 시작하여 체계적인 육성시스템을 통해서 전문적인 코오롱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코오롱의 선배들의 끝없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에서 더 큰 성장을 위하여 달리고 있는 선배들의 분투기를 참고해보세요.






한창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코오롱인이라면 멘토들의 이야기를 참고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코오롱의 입사에 대해 노하우와 더 궁금한 점에 대해 샅샅이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직접 경험하고 부딪혀온 선배들인 만큼 지원자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준비하는 기간 동안 많은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면접 전에 미리 멘토들의 이야기를 참고하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