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제15회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 진행

2019.02.13
공유하기

[코오롱] 제15회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 진행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1박2일 장학캠프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그룹 비영리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이사장 서창희)는 2월 12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용인 코오롱인재개발센터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을 선발해 ‘제15회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를 진행하고 13일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이며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꿈을 향한 열정을 갖고 있는 전국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행사입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411명의 초등학생에게 총 18억 4,11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올해는 향후 3년간 분기별로 학업장려금, 중학교 입학준비금 등 한 학생당 총 510만 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2010년과 2012년,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돼 지원을 받았던 학생 중 지속적인 노력으로 대학에 입학하게 된 우수 장학생 3명에게는 대입특별장학금을 수여해 학생들의 꿈을 향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0회 캠프부터 도입된 이 장학금은 서창희 이사장의 사재를 출연해 기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 드림캠프는 '꿈과 희망을 키우는 어린이'를 주제로 코오롱스포렉스에서 주관하는 ‘행복한 스포츠 학교’, 친환경 에너지 프로그램 ‘에코 롱롱’, 경제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이틀간 진행됐습니다.  


13일에 열린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최근 많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선망직업 1순위로 꼽히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인 유준호 씨가 초청돼 열정 넘치는 성공스토리를 공유하며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유 씨는 학생들의 호기심 가득한 다양한 질문들에도 재치 있게 답하며 꿈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응원했습니다.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는 꽃을 키우는 어린왕자의 마음으로 어린이들을 돌보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겠다는 코오롱그룹의 의지를 실천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되었고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 및 장학금 지원 등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그룹은 아이들의 꿈을 위해 사랑의 행보를 앞으로도 이어가겠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