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어플 추천] 스마트폰의 사진을 독특하게! 추천 사진 앱

2013.04.14
공유하기

스마트폰 사진 어플만 있으면 DSLR도 부럽지 않다!

나만의 특별한 사진을 만들어주는 사진 앱 추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나요? 저는 전화나 문자, 메신저 등 기본 기능 외에 카메라로 많이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폰카(휴대전화 카메라)’는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고요. 요즘은 휴대전화, 스마트폰 카메라가 일반 카메라를 웃도는 화질을 자랑하기 때문에 결과물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단지 사진만 찍고 마는 것은 휴대전화 카메라를 100% 활용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사진을 찍고 꾸미는 걸 한 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 앱(애플리케이션)의 장점을 활용하지 못하는 거죠.

 

여러분께 스마트폰으로 찍은 밋밋한 사진들을 보다 특별하고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사진 어플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간극장 주인공, 나도 될 수 있다! ‘꾸쥬워마이걸

 

 

 

 

꾸쥬워마이걸. 언뜻 들으면 이게 뭐야? 하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을 겁니다. 국민 시트콤이라 불리던 TV 프로그램 지붕뚫고 하이킥의 엔딩 ost, 김조한의 ‘Cause you’re my girl’을 우리말 표기대로 적어놓은 것인데요. 애플리케이션의 이름부터 패러디의 느낌이 짙게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꾸쥬워마이걸은 사진이나 짤방을 마치 인간극장의 한 장면처럼 만들어 재미를 더하는 어플입니다. ‘인간극장모드를 택하고 사진을 골라 정해진 틀에 원하는 문구를 써넣으면 평범한 사진들도 유머가 넘치는 사진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이 외에도 지붕뚫고 하이킥의 마지막 장면을 패러디한 꾸쥬워마이걸’, 지식채널 e를 패러디한 지식채널 꾸’, 노래방 화면을 패러디한 꾸꾸노래방모드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패러디들을 선보인다고 하니 어떤 것들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캐리커처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iMadeFace’

 

 

 

 

 

iMadeFace'는 캐리커처의 방식을 차용하여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플입니다. 사람의 얼굴을 만화 속 캐릭터처럼 표현하여 재미를 더하는데요. 특히 이 어플의 재미는 각 인물의 특징을 잘 잡아서 얼마나 실제 모습과 비슷하게 만드느냐입니다. 앱이 유료로 제공하는 'Happy', 'Lucky', 'Mask'. 'Skull' 패키지로는 일반적인 캐릭터화 방식에서 나아가 더 독특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 아이폰에서만 지원된다는 점이에요.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도 어서 출시되길 바랍니다!

 

 

일상의 한 순간을 보다 감각적으로, ‘Instagram’

 

 

 

 

인스타그램은 사진에 다양한 필터 효과를 제공하여 일상의 순간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어플인데요. 사진을 꾸미고 공유하는 과정이 간단하여 친구, 가족들에게 사진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바꿔주는 많은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전세계 100억 명에 달하는 이용자들이 공유하는 사진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이용자들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유명인들도 인스타그램을 활발히 이용하고 있어 앞으로도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토샵 없어도 합성할 수 있다! ‘합성의 달인

 

 

 

 

합성의 달인은 다양한 합성효과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사진을 손쉽게 합성사진으로 만들어주는 어플입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들 중 맘에 드는 것을 골라 비어있는 얼굴 부분에 이용자의 사진을 삽입하면 됩니다.

 

이 어플은 합성할 때 사진 사이즈 축소와 회전, 이동이 섬세해서 자연스럽고 현실적인 합성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합성사진을 만들 때 나타나는 어색함이 별로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합성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진을 보다 독특하게 꾸밀 수 있는 어플 몇 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플들을 활용해서 나만의 특별한 사진을 만들고 이를 가까운 사람들과 공유한다면, 평범한 사진 한 장도 아주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지 않을까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