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살롱] 무더운 여름을 깨뜨릴 상쾌한 도전!

2018.05.24
공유하기

[K살롱] 무더운 여름을 깨뜨릴 상쾌한 도전!

코오롱인이 직접 추천하는 여름 레포츠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어떤 휴가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계절, 탁 트인 바다나 강에서 신나게 놀아보는 건 어떨까요? 수면 아래로 펼쳐진 바닷속 세상과 물 위를 질주해 볼 수 있는 짜릿한 경험! 즐거운 여름 레포츠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스쿠버 다이빙과 프리 다이빙


“6살에 수영을 시작한 저는 스쿠버 다이빙과 프리 다이빙을 하며 물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무중력 상태에서 느끼는 바다의 신비함은 스쿠버 다이빙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올여름 스쿠버 다이빙으로 그동안 몰랐던 세상을 만나 보길 바랍니다.”

- 추천인 : 유기상 주임(코오롱오토모티브)


스쿠버 다이빙은 전문 장비를 가지고 수면 아래로 잠수해 바닷속 세상을 즐기는 레포츠입니다. 유기상 주임의 추천처럼 무중력 상태로 우주에 떠 있는 것 같은 신비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색색의 물고기와 아름다운 산호초를 눈앞에서 바라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도 빼놓을 수 없는 스쿠버 다이빙의 매력입니다.





프리 다이빙은 스쿠버 다이빙과는 달리 단 한 번의 호흡만으로 잠수하여 물속 세상을 즐기는 레포츠입니다. 언뜻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3일 정도 기초 과정을 이수하면 5m 수심은 쉽게 오르내릴 수 있고, 수면 아래에서 3분 이상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긴 교육이 부담스럽다면 전문 강사와의 교육 후 함께 하는 당일 체험도 좋겠습니다.





수상스키


짜릿하고 시원한 여름을 즐기고 싶다면! 저는 ‘수상스키’를 추천합니다. 생소하고 어려운 스포츠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수영을 못하더라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수상 레저입니다! 팔과 다리 등 신체 여러 부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신운동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짧은 교육 후 가평이나 한강 등 서울 근교에서 쉽게 즐길 수 있어요!”

- 추천인 : 코오롱베니트 전보람 대리


1922년 미국의 랄프 새뮤얼슨(Ralph Samuelson)에 의해 창안된 수상스키는 스키를 신고 모터보트에 연결된 줄을 잡은 채 물 위를 활주하는 레포츠입니다. 속도감을 즐기는 대표적인 레포츠로 수면 위를 달리는 스릴과 재미를 줍니다. 최근에는 한강, 광나루, 청평, 남이섬, 춘천, 해운대 앞바다 등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수 전, 지상 교육을 통해 주의사항과 기초 동작, 요령 등을 익혀 안전한 스포츠입니다. ‘시선은 높게, 자세는 낮게’ 줄을 잡은 팔을 쭉 펴고 보트가 이끄는 힘에 몸을 맡겨 봅시다! 





무력한 일상을 깨트려줄 여름 레포츠! 상상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시원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올여름 익숙하지 않아 낯설지만 신나는 일에 도전해 보세요. 노력하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은 물론, 새로운 내일을 살아갈 수 있는 뜨거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면 아래에서 바라보는 세상과 수면 위를 달리며 바라보는 세상은 어떻게 다를지, 올여름 바다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