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2월>

2018.02.21
공유하기

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코오롱그룹 각 사업장의 2월 봉사활동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2012년 1월 창단한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코오롱의 모든 임직원이 단원으로 참여해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8년 2월에도 여러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있었는데요. 각 사업장의 사내 기자단이 보내온 소식을 함께 만나볼까요? 


[코오롱인더스트리 울산공장]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드리다 


글/사진. 코오롱인더스트리 울산공장 사내기자 김경수 대리


코오롱인더스트리 울산공장은 2월 13일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된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했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대신해 생필품을 전달한 것인데요. 오르락 내리락하느라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환하게 웃으며 맞아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내 작은 나눔이 다른 누군가에는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꼈습니다.



어르신들이 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드립니다.


[코오롱글로텍 구미공장] 꼬마 요리사들과 함께한 행복한 요리 봉사


글/사진. 코오롱글로텍 구미공장 사내기자 박광규 주임


코오롱글로텍 구미공장은 2월20일 하늘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해피쿠킹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해피쿠킹 봉사활동은 매달 2회씩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만드는 행사로 요리 활동이 발달 장애가 있는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2012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늘어린이집의 꼬마 요리사들과 함께 약 2시간 동안 간단한 요리를 만들면서, 참여한 구미공장 직원들도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또 우리 아이들과 어떤 요리를 만들게 될까요? 친구들아 조금만 기다려 줘!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 함께하는 나눔활동으로 시너지를 내다


글/사진.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 사내기자 오길영 주임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은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코오롱글로벌 기술연구소와 함께 경산 대동시온재활원 리모델링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오롱글로벌 기술연구소가 정부지원사업으로 개발한 에너지 절감형 이중창호를 재활원에 시공하는 기증활동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주)코오롱,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벌 세 회사가 지난해 논의를 시작해 올 2월까지 함께 진행하며 봉사활동에 시너지를 낸 점도 뜻깊었습니다.



대동시온재활원은 67년의 역사를 가진 시설로,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로 장애인의 생활, 직업, 재활치료 등을 지원하며 경산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커다란 보금자리가 되어 준 시설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공장과 경산공장의 협력사는 매년 이곳을 방문해 시설 유지 보수와 다양한 생필품 지원을 해왔는데요. 이번에는 코오롱그룹의 세 회사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것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해부터 시설 평가와 창호 설치 기반작업, 시설 이중창호 설치 작업까지 세심한 정성을 기울이며 리모델링을 마무리하였고,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산 공장은 시공 지원과 노력 봉사로 대동시온재활원에 사랑을 전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함께하면 더 많은 걸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코오롱 그룹 내 각 사업장에서 전해온 코오롱사회봉사단의 따뜻한 2월 이야기 어떠셨나요? 3월에는 어떤 봉사활동이 이뤄질지 기대해 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