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1월>

2018.02.01
공유하기

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코오롱그룹 각 사업장의 1월 봉사활동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2012년 1월 창단한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코오롱의 모든 임직원이 단원으로 참여해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8년 새해 첫 달에도 여러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있었는데요. 각 사업장의 사내 기자단이 보내온 소식을 함께 만나볼까요?


글/사진. 코오롱제약 사내기자 차호웅 주임


[코오롱제약복음행복한홈스쿨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스키장 여행!


코오롱제약 대전공장은 1월 10일 아이들이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복음행복한홈스쿨의 아이들과 함께 스키장으로 즐거운 여행을 떠났습니다. 지난 겨울에도 스키캠프를 함께했던 아이들이었기에, 올해는 얼마나 더 즐겁게 활동할지 궁금했습니다.



오전 내내 이어진 강습에 금세 배가 고픈 아이들! 돈가스부터 우동까지 각자 먹고 싶은 메뉴로 허기진 배를 채우고 나니 아이들은 다시 씩씩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모습만 봐도 괜스레 마음이 좋아졌습니다.



오후에는 각자 연습을 시작했는데요. 실력이 오른 아이들은 스스로 스키를 탈 수 있게 되었고, 잘 타는 자신의 모습에 흡족한 아이들은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얘들아, 내년 겨울에는 더 멋진 스키 실력을 기대할게!



글/사진. 코오롱패션머티리얼 사내기자 김대용 과장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대구공장] 명덕행복한홈스쿨 아이들과 함께 통쾌한 볼링 체험!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대구공장은 1월 11일 명덕행복한홈스쿨을 찾아 새해 첫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원래 아이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하기로 했으나, 매서운 한파로 실내 스포츠인 볼링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날 참여한 코오롱사회봉사단 단원들은 아이들에게 볼링을 가르치고 함께 즐기며 아이들과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비록 날씨는 추웠지만, 마음은 따뜻했던 새해 첫 봉사활동이었습니다. 친구들아, 다음에도 반가운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


글/사진. 코오롱글로텍 사내기자 석은도 대리


[코오롱글로텍 김천공장] 늘사랑의 집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영화 관람


코오롱글로텍 김천공장은 2013년부터 '코오롱사회봉사단과 늘사랑의 집이 함께하는 자유로운 시간'이라는 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둘레길트래킹, 문화 체험, 목욕 봉사, 도자기 체험, 눈썰매 체험 등 지역 장애 아동과 여러가지 체험 활동을 함께하는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1월 24일은 갑자기 추원진 날씨 때문에 아이들이 감기에 걸릴까봐 기존 눈썰매장 체험 대신 영화 관람을 하기로 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코코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도 영화가 재미있었는지 기분이 좋아보였는데요. 다음에도 아이들의 밝게 웃는 모습을 다시 보고 싶습니다. 친구들아, 감기 걸리지 말고 건강하게 있어. 곧 다시 만나자!



[코오롱글로텍 김천공장] 늘사랑의 집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영화 관람


코오롱인더스트리 김천공장 코오롱헬로드림 사회봉사단은 지난 1월 지좌행복한홈스쿨 학생들과 대구 이월드로 야외 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원래 진행 예정이었던 1/12(금)이 너무 추워 한 주 늦춰 1/19(금)에 진행된 이번 활동은 한 주 미루긴 했지만 여전히 추운 날씨에 어린 학생들이 제대로 즐기기 어렵지 않을까 가장 우려되었지만, 언제 그런 걱정이 있었냐는 듯이 놀이기구를 보자마자 추위를 잊고 즐겁게 노는 아이들 덕분에 몸은 피곤해도 모두가 마음 따뜻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코오롱베니트] 과천종합사회복지관 케이크 만들기


1월 26일 금요일, 코오롱베니트 M17기 신입사원들이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복지관 어르신 한 분과 임직원 두 명이 한 조가 되어 즐거운 케이크 만들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코오롱사회봉사단의 따뜻한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