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미리 보는 코오롱 미래기술원

2018.01.03
공유하기

융합과 소통의 공간에서 성공을 꿈꾸다

미리 보는 코오롱 미래기술원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2018년은 코오롱그룹에게도 특별한 해입니다. 바로 성공의 터전이 될 코오롱 미래기술원이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인데요. 마곡 지구에 위치한 코오롱 미래기술원을 여러분께 미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오롱 미래기술원은 대지면적 18,484m2, 연면적 76,349.12m2의 규모에 '융합'과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습니다. 완공 후에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글로텍의 본사와 연구소가 입주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기존 연구개발 분야와 함께 미래전략사업분야 등 영업, 연구, 지원이 한 장소에 모여 강화된 코오롱만의 융복합 미래기술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코오롱 미래기술원은 교통도 편리합니다. 지하철역이 가까운 것은 물론, 코오롱타워가 위치한 과천과 마곡을 오가는 셔틀버스와 임직원 출퇴근 버스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노선은 2018년 1월에 확정됩니다. 코오롱 미래기술원은 지상 10층의 건물로 연구동과 사무동으로 나뉩니다. 연구동의 지하 1층부터 6층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지하 1층과 지상 1, 7, 8층은 코오롱생명과학, 7층은 코오롱글로텍이 이용합니다. 사무동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3층과 6층에서부터 9층까지, 코오롱글로텍은 2층과 5층, 코오롱생명과학은 3, 4층을 사용합니다. 또한 사무동 1층에는 코오롱 어린이집이 있어 임직원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코오롱 미래기술원의 공간 특징을 함께 살펴볼까요? 



혁신을 위한 공간, On-Innovation

On-Innovation은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구 공간과 실험 공간을 완전히 분리했습니다. 연구, 실험 공간의 천장 높이는 최대 5m입니다. 사무 공간은 채광, 맞 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창의적 구상에 도움을 줍니다. 



융합을 위한 공간, with Convergence

with Convergence는 서로 다른 분야의 임직원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식당, 강당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소셜스페이스 뷰와 지상 2~4층에 구성된 그랜드스테어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고가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친환경을 위한 공간, Off-Sustainability

Off-Sustainability에는 친환경 요소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목원, 공원, 환기시스템 등을 반영해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공간, 어린이집

코오롱 미래기술원 사무동 1층에 어린이집을 마련합니다. 올 3월 1일 개원 예정인 어린이집은 총 65명으로 학급을 구성하여 주 5일 운영되며, 만 1세부터 취학 전 자녀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계열사 임직원 약 1,000여 명이 함께할 코오롱 미래기술원! 그들이 이뤄갈 큰 성공을 기대합니다.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