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연말, 즐거움도 섞인다! 술 조합 팁

2017.12.26
공유하기

따뜻한 연말, 즐거움도 섞인다! 술 조합 팁

화기애애한 연말, 연초 모임을 위한 황금비율 레시피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2017년의 마지막이 며칠 앞으로 다가오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반가운 얼굴들과 자리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사와 함께 적당히 섭취하면 분위기까지 배로 좋아지는 술! 이번 시간에는 과하지 않게 음주를 즐기면서 화기애애하게 모임에 참석할 수 있는 술 조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함께하는 즐거움으로 섞이는 황금비율 팁으로 즐거움 가득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실패 없는 조합!

1. 홍초주

새콤달콤한 향과 맛으로 물, 탄산수, 음료, 요거트 등 다양하게 섞어 먹는 붉은 색감의 홍초는 소주와 함께해도 훌륭한데요. 홍초 3분의 1컵과 소주 3분의 2컵을 준비해 얼음과 섞으면 향긋한 석류향이 매력인 홍초주가 탄생합니다. 홍초 특유의 신맛이 중화되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아이스티주

청량한 느낌의 조합을 찾는 분들을 위한 레시피입니다. 먼저, 아이스티 음료 3분의 2컵에 소주 2분의 1컵을 준비해 주세요. 이를 얼음과 섞으면 쌉싸름하면서도 달콤함이 강점인 아이스티주가 완성됩니다.


3. 매실 막걸리

자랑스러운 먹거리 한류 주자로서 많은 사랑을 받는 막걸리도 간단한 조합을 거치면 다양한 맛을 선사합니다. 사이다 1컵과 막걸리 2컵, 매실청 2큰술을 섞으면 시원한 목 넘김과 단맛으로 알코올향을 싫어하는 분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매실 막걸리가 탄생합니다.


술자리가 두려운 음주취약자를 위해!

4.토마토 칵테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토마토주스 3분의 1컵에 맥주 1컵, 탄산음료 3분의 1컵을 섞는 것만으로도 칵테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언뜻 생소한 토마토와 맥주의 조합은 의외로 수준급인데요. 탄산음료의 양을 조절하면서 당도를 맞출 수 있습니다.


5. 요거트 막걸리

끼니 대용으로 먹는 요거트/요구르트 음료에 블루베리 2큰술, 막걸리 2컵을 더하면? 보랏빛 요거트 막걸리 완성! 막걸리와 요거트/요구르트의 특성상 꽤 만족스러운 포만감도 느끼게 됩니다.


특별한 날, 독특한 조합에 도전!

6. 칼리모초

칼리모초(Calimocho)는 콜라 3분의 2컵과 와인 3분의 1컵, 얼음으로 간단하게 제조할 수 있는 칵테일입니다. 함께 섞는 콜라 대비 와인이 조금만 들어가므로 도수도 낮아 술이 약한 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칼리모초는 70년대 스페인에서 널리 음용하면서 국내에도 전해져 적지 않은 애호가를 보유한 칵테일입니다.


7. 젤리주

알록달록한 젤리와 알코올의 조합! 여러분은 상상해 보셨나요? 레시피도 쉬워 금세 만들 수 있는데요. 취향껏 고른 젤리를 3분의 1가량 채운 컵에 얼음이 들어갈 자리를 남겨두고 소주를 부어 15~20분간 재웁니다. 여기에 얼음을 섞어 시원하게 즐기면 젤리주가 완성됩니다.


8. 소메리카노

고소하고 쌉싸름한 아메리카노 2분의 1과 소주 2분의 1컵, 얼음까지 섞으면 소메리카노가 탄생합니다. 단순한 레시피이지만 의외로 풍부한 맛이 중독적인 커피 칵테일입니다.


9. 미숫가루 막걸리

우유 1컵과 막걸리 2컵, 미숫가루 2큰술과 설탕 1큰술이면 끝나는 미숫가루 막걸리 만들기! 고소한 맛이 일품이기에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환영받을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거부감 없이 간편하게 시도할 수 있는 술 조합 팁과 함께 친목 모임, 연말 파티에서 활약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때, 소주를 이용한 레시피는 다소 높은 도수의 알코올이 함유되니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술 강요 없는 행복한 연말, 연초 모임에서 오늘 알려 드린 팁 중 하나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