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태그] 바캉스 캐리어 속 첫 번째 아이템! 래시가드와 비키니

2017.06.26
공유하기

바캉스 캐리어 속 첫 번째 아이템! 래시가드와 비키니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래시가드와 비키니





지난해보다 이른 폭염으로 바캉스가 더욱 기다려지는 요즘입니다. 완벽한 여름 휴가를 위해 캐리어에 담을 첫 번째 패션 아이템으로 수영복이 빠질 수 없는데요. 그걸 증명 하기라도 하듯 하우스와 디자이너 브랜드에는 래시가드와 비키니로 가득합니다.  '17 S/S에도 '16년에 이어 다양한 레이어드 형태의 래시가드와 데일리에서도 함께 매치 할 수 있는 포멀한 디자인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럼 올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래시가드와 비키니를 해시태그로 살펴볼까요?



#Rash guard #Crop Lash guard #String bikini #Tankini





#Rash guard(래시가드)는 물에 강한 스판덱스, 나일론, 폴리에스터를 혼합하여 만든 기능성 수상 운동 셔츠입니다. 쉽게 말해 노출로 인한 발진(Rash)으로부터 피부를 보호(guard)하기 위한 옷입니다. 가장 먼저 제일 일반적인 긴 소매 형태의 래시가드를 살펴보겠습니다.





가릴 곳은 가려주면서도 섹시해 보일 수 있는 래시가드는 UV 차단과 피부 보호, 체온 유지 기능으로 오랫동안 바다 등 물가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윔수트입니다. 휴양지에서 나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래시가드의 보관과 세탁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착용 후 래시가드 관리하기

래시가드는 바닷물이나 수영장 염소 성분이나 땀 등에 의해 변색, 탈색이 될 우려가 높습니다. 밝고 강한 컬러가 들어간 제품일수록 이염 가능성이 높은데요. 따라서 착용 후 바로 세탁할 것을 권장하지만 사실상 쉽지 않죠. 착용 후에는 물로 래시가드를 충분히 헹궈 비닐봉지가 아닌 마른 수건으로 감싸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래시가드 세탁하기

래시가드는 신축성과 속건 기능을 갖춘 기능성 섬유로 일반 세탁세제인 약알칼리성 합성세제보다는 30도 정도의 물과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빨래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세탁 후에는 그늘에서 건조하면 됩니다.




남성 OVER HEAD 50 래시가드가 궁금하다면 클릭!


여성 FLOATER 배색 래시가드가 궁금하다면 클릭!



스포티한 레터링이 돋보이는 헤드의 남성, 여성 래시가드입니다. 래시가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UV 차단 능력과 빠른 건조가 가능한 원단이 중요한데요. 소재의 부드러운 터치감과 핏의 편리함까지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래시가드는 정 사이즈 또는 타이트하게 착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Crop Rash guard(크롭 래시가드)는 기존 긴 소매 형태의 래시가드보다 짧은 크롭 형태의 래시가드입니다. '스윔티메이트(swimtimate, 수영복과 란제리의 조합이라는 뜻을 담은 신조어로 수영복이 데일리 룩으로 진화한 디자인)', '스포티 룩'과 함께 대두한 트렌드가 올 여름 꾸준히 진화하고 있습니다.





운동복을 생활에서 입는 애슬레저룩이 익숙해질 무렵에도 수영복을 거리에서 입을 생각은 하지 못했죠. 꾸레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듀오는 “유명 브랜드의 로고가 박힌 스포츠 브라처럼 수영복 역시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수영복 또한 하이 패션으로 승화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의 말처럼 17 S/S에는 지지 하디드, 켄달제너 등이 입어 화제가 되었죠.





여성 OVER HEAD 크롭 래쉬가드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크롭 기장에 패턴이 교차된 디자인의 여성 래시가드입니다. 앞판에서 교차된 패턴은 바디라인을 보정해주며, 편안한 착용감으로 다양한 하의와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String bikini(스트링 비키니)는 허리 부분이 가는 끈 또는 스트링으로만 구성한 매우 섹시한 형태의 비키니입니다.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비키니 형태이며, 바디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디자인이어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죠.


비키니는 파격적인 디자인만큼 그 역사도 남다릅니다. 1946년 프랑스 비키니 환초라는 섬에 진행된 원자폭탄 핵 실험에  전 세계 이목이 집중됐는데요. 이때 디자이너 루이 레이아르가 함께 주목받기 위해 이름을 붙여 디자인한 것이 바로 비키니입니다. 교황청은 부도덕한 옷이라고 비난했지만,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1950년대 유럽에서 보급되어 대한민국에는 1961년 처음 선보였죠.





17 S/S에는 레이어드 형태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노출이 부담스러워 비키니를 꺼렸던 여성까지도 비키니와 함께 커버업을 걸쳐 체형 커버까지 완벽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여성스러운 느낌의 속이 비치는 시스루 형태의 슬리브리스 레이어드는 섹시미와 기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스포티한 스타일 지수를 높일 수 있는 스윔수트와 레이어드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성 홀터넥 비키니 상의가 궁금하다면 클릭!


여성 홀터넥 비키니 하의가 궁금하다면 클릭!



화려한 색상이 유니크한 홀터넥 비키니 상의입니다. 홀터넥은 버클 스트랩으로 간편하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고 인앤아웃 스타일로 브라캡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하의는 잘 늘어나고 유연하고 편안한 3겹 원단으로 비침을 방지했습니다.





#Tankini(탱키니)는 탑 형식의 브라와 팬티 길이가 길어 복부 노출이 적은 편입니다. 래시가드와 스트링 비키니의 중간 형태라고 할 수 있죠. 통통한 분들이 체형을 커버하기에 좋은 디자인입니다.





탱키니는 다양한 하의와 스타일링 했을 때 더욱 돋보이는데요. 노출이 적은 쇼트 팬츠나 레트로 풍의 느낌을 살리는 하이웨스트(배꼽 위 라인) 팬츠와 함께 레이어드하기도 합니다. 브라 탑 형식의 탱키니는 가슴으로 가는 충격을 방지하고 움직임을 최소화해 활동적인 스포츠에 가장 적합한 비치웨어입니다.





여성 OVERHEAD 프린트 비키니 상의가 궁금하다면 클릭!


여성 OVERHEAD 프린트 비키니 하의가 궁금하다면 클릭!



헤드만의 워터 스포츠 라인으로 상의는 브라캡을 인앤아웃으로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우수한 복원력과 흡습속건의 기능성 원단으로 편안한 기능성 소재입니다. 하의는 양 사이드에 유니크한 디자인을 프린트한 삼각 형태의 비키니 하의입니다. 다양한 상의와 믹스 매치하여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시즌마다 쏟아져 나오는 신조어들과 트렌드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자신의 체형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바캉스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이미 패션 리더입니다. 이번 여름도 당당하게 해변을 누비세요!



SJUN (이승준)

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로우스퀘어에서 아트클래스와 디자이너로 활동중이다. USA ROOY X ego by HEAD 컬래버레이션,

ENACTUS National Competition 디자인 담당 외 다수 작업을 진행. 코오롱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패션 [스타일 태그] 칼럼을 연재한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