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태그] 17년 봄은 맥시멀리즘 플라워프린트 열풍

2017.05.12
공유하기

17년 봄은 맥시멀리즘 플라워프린트 열풍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플라워프린트





S/S 봄 시즌을 알려주는 꽃무늬, 플라워 프린트를 빼놓을 수 없죠. 17년 봄은 작년 시즌보다 맥시멀리즘 열풍을 볼 수 있는데 맥시멀리즘은 다양한 색채와 소재를 사용해 장식적으로 표현한 화려한 디테일이 특징인 다채로운 감성이에요. 간결한 미니멀리즘의 반대 개념으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죠. 패션 하우스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플라워 패턴을 활용한 런웨이룩을 선보였는데 해시태그로 플라워 프린트 아이템 키워드를 살펴볼까요?



#Long jacket #Graphic T-shirt #Bomber Jacket #Weather Coat





#Long jacket(롱재킷)은 신체의 콤플렉스를 보완하기 좋은 아이템이에요. 봄에는 아우터로 스타일링 하지만 다양한 패션 트렌드가 공존하는 현대에는 겨울에는 이너로 레이어드해 입기도 하죠. 체크, 스트라이프보다 화려하고 로맨틱한 플라워 프린트는 아름다운 식물, 꽃에서 영감을 얻는데 패션 매거진 얼루어 화보 속 배우 배두나가 입은 플라워 프린트의 재킷은 제주 한라솜다리의 꽃이에요. 2016년부터 멸종 위기의 처한 한국의 토종 꿀벌을 시작으로 한 노아 프로젝트. 2017년에는 제주 한라솜다리의 플라워 프린트를 사용해 가수 딘과 뮤즈로는 배우 배두나의 캠페인이 화제죠. 



배두나 X 딘 플라워파워 (FLOWER POWER) 뮤직비디오 #FLOWERPOWER2017 동영상







이번 시즌 맥시멀리즘 플라워 프린트는 다양한 꽃과 오브제를 사용해 다채로운 색채와 디테일로 시선을 주목받고 있죠. 화보 속 플라워 프린트는 아름다운 우리 꽃, 한라솜다리에요. 제주 한라산에만 분포하는 환경부 멸종 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는 특산종이에요. 배경으로 보이는 꽃 모양처럼 회색빛을 띈 흰색 털이 있고 긴 타원 모양의 꽃인데 꽃은 8월에 핀다고 하니 제주도의 여행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우리 꽃 한라 다솜 다리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겠죠?





 여성 FLOWER POWER 긴기장 자켓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전판에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를 적용한 여성 롱 재킷이에요. 하체에 콤플렉스가 있는 분이라면 엉덩이를 덮을 수 있는 셔츠 또는 재킷으로 스타일 지수를 높여보세요. 방풍과 투습이 우수한 폴리 소재를 사용하고 YKK 사의 2WAY 지퍼를 사용하여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오버사이즈 핏의 아우터로 이번 트렌드 아이템으로 손색없죠.





#Graphic T-shirt(그래픽 티셔츠)는 다소 심심할 수 있는 패션에 유머를 더해주는 아이템이죠. 단추가 없는 티(T) 자 모양의 반팔을 말해 티셔츠로 불려요. 대량으로 생산하는 티셔츠의 경우 실크스크린을 소량으로 인쇄할 경우 잉크젯 프린트 등 다양한 기법을 이용해요. 티셔츠를 이너로 입는다면 면 100%를 찾아보세요. 천연섬유인 목화로 만들어진 면은 땀 흡수가 용이해 쾌적함과 청결을 지킬 수 있어요. 다만 운동을 위한 티셔츠라면 다양한 기능성 섬유가 있다는 사실 체크하세요.





플라워 프린트라고 하면 패턴만 생각할 수 있는데 패션 매거진 얼루어 화보 속 배두나의 Typography(타이포그래피) 티셔츠도 플라원 프린트의 잇 아이템이죠. 타이포그래피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글자를 말하는데 디자인에서는 문자를 넘어 로고, 손글씨 등 다양한 분야까지 포함하고 있어요. 이렇게 티셔츠 프린트뿐만 아니라 포스터, 광고, 아이덴티티 디자인 등에서 만날 수 있죠.





 남녀공용 FLOWER POWER 로고 라운드티셔츠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코오롱스포츠 플라워파워 뮤비 속 가수 딘의 스타일링에 빠실 수 없었던 타이포그래피가 멋스러운 그래픽 티셔츠입니다. 솔리드 컬러와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남녀 공용 라운드 반팔 티셔츠로 플라워 파워 영문 로고타이프를 변형한 프린트와 글리터로 포인트를 준 자수 패치 디테일이 포인트죠.





#Bomber Jacket(보머재킷)은 일명 항공 점퍼라고도 불리죠. 미 공군 비행사들이 허리까지 오는 짧은 기장의 재킷을 의미하는 보머는 시대를 초월하는 클래식한 패션 아이템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이번 시즌 역시 보머 재킷은 빼 놓을 수 없는 잇 아이템인데 플라워 자수로 트렌드와 기능을 잡은 보머 재킷을 살펴 볼까요?





미군들이 동양에서의 일본의 시간을 기념을 하기 위한 것을 시초였던 스카잔은 자신들의 재킷에 손수 호랑이 등의 동양풍 자수를 새긴 것이 시초였는데 제주 한라솜다리가 새겨진 자수의 스카잔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한국의 토종 꽃이라는 의미까지 담겨있어요. 코오롱스포츠의 플라워 파워 캠페인을 통해 모여진 기부금은 제주도 곶자왈 공유화 재단에 기부되어 제주도의 토종, 야생꽃들이 멸종되지 않도록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쓰인다고 하니 눈여겨볼만 하죠.





 하절 여성 FLOWER POWER 보머자켓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심플한 디자인에 플라워 프린트 금사자수로 포인트를 준 보머 재킷입니다. 고밀도 소재를 사용한 보머 스타일로 광택감이 돋보이는 디자인이죠. 소매 부분 포켓을 추가하여 간단한 수납이 용이하고 레터링 지퍼 디테일이 멋스러운 포인트에요. 매 시즌 트랜디한 아이템으로 여러 아이템과 레이어드 하기에도 좋은 실용적인 아이템입니다.





#Weather Coat(웨더코트)는 4계절 모두 스타일링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이에요. 쉽게 생각해 방수가 용이한 코트로 봄에는 바람막이, 여름에는 레인코트로 한 벌의 코트로 여러 기능을 하는 코트라고  생각하면 쉽죠. 매 시즌 스타일리시한 웨더코트는 데일리에서도 부담없이 스타일링하기 좋아요. 웨더코트로 실용성과 스타일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화보속 아우터로 스타일링한 코트가 바로 웨더 코트죠. 이렇게 여러 장소에서 스타일링하기 쉽고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웨도코트는 폴리에스터라는 재질의 특성 덕분에 물에 젖지 않아 여름 비키니와 같은 수영복과 함께 레이어드할 수 있어요. 이번 여름 웨더코트로 스타 일지수를 높여보는 건 어떤가요? 





데일리에서는 바람을 막아주는 바람막이와 장마철 레인코트로 스타일링해보세요. 허벅지까지 오는 긴 기장 덕분에 장마철 비로 인해 포기했던 스타일링을 도와주는 아이템이죠. 다만 땀 흡수가 어려운 웨더코트를 착용 시 땀 흡수를 도와주는 천연섬유의 이너를 착용하는 것을 참고하세요.





 여성 웨더코트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상록수 프린트로 포인트를 준 언발란스한 기장의 웨더코트입니다. 방수, 방풍 기능이 우수한 2L 디지털 프린트 폴리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운 착용감과 등판에 넓은 턱(2면 겹쳐 여유 공간을 만드는 봉재 형식)을 넣어 여유롭고 편안한 실루엣으로 배낭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편해 가벼운 등산을 도와주는 아웃도어와 데일리 모두 스타일링 가능해요. 허리 부분의 스트링으로 자유로운 핏 조절도 가능하니 실루엣을 잡기에도 좋겠죠?


해시태그로 살펴본 패션 플라워 프린트, 꽃의 이미지 변신은 패션하우스에서 가장 매력적인 연구 대상이 아닐까 생각해요. 맥시멀리즘이 돋보이는 플라워 프린트와 함께 살펴본 제주도에 꽃 한라솜다리로 스타일 지수를 높여보세요.




SJUN (이승준)

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로우스퀘어에서 아트클래스와 디자이너로 활동중이다. USA ROOY X ego by HEAD 컬래버레이션,

ENACTUS National Competition 디자인 담당 외 다수 작업을 진행. 코오롱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패션 [스타일 태그] 칼럼을 연재한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