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 코오롱 한국오픈골프선수권대회의 모든 것

2017.05.25
공유하기

코오롱 한국오픈의 모든 것!

제60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김지수입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와 푸르러가는 나무에서 6월이 코 앞까지 다가왔음을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저는 올 6월을 유난히 기다리고 있는데요. 혹시 그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골프가 재미없다고?! 골프 초보의 '골프 재미 찾아 삼만리'





바로 6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제60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 때문입니다! 올해가 무려 60회라니 대단하죠? 첫 대회는 지난 1958년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총 11명이 출전 선수의 전부였지만, 변화와 발전을 거듭한 끝에 1962년에는 아마추어부 시상을 따로 해야 할 정도로 참가자가 모였습니다.


열악한 상황에서 출발했던 한국 골프 역사상 첫 오픈 대회가, 마침내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 대회로 거듭난 감동적인 순간이었죠. 그후 1990년부터 코오롱 상사㈜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하기 시작했고, 전사적인 지원에 힘입어 마침내 1998년에는 대회 이름을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국내 최고의 명문 대회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다지겠다는 다짐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한 것이죠.





60회를 맞이한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회명 :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 (Kolon the Korea Open Golf Championship)

 대회기간 : 2017. 6. 1 (목) ~ 2017. 6. 4 (일)

 대회장소 : 천안 우정힐스 컨트리 클럽

 경기방식 : 72홀 스트로크플레이

 상금 : 총 1,200,000,000원 (12억원) / 우승 상금 300,000,000원 (3억원)

 주최 : 대한골프협회, ㈜ 코오롱

 후원 : 천안시, 조선일보





이렇게 권위 높은 대회가 개최되는 장소인 천안 우정힐스 컨트리클럽은 어떤 곳일까요?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2003년부터 대회의 위상에 맞게 명문 골프장 우정힐스 컨트리클럽으로 대회장을 옮겼습니다. 이곳은 총 32만 평의 드넓은 공간에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고, 총 전장이 7,328야드로 국제수준을 자랑합니다. 2012년에는 미국 골프전문지 '골프다이제스트'에서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203개국의 1만1천426개 코스를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100대 코스 중 81위에 랭크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에는 국가별 순위에서 국내 2위에 랭크됐습니다.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 대회에는 내로라하는 해외 선수들도 많이 참가했습니다. ‘필드 위의 신사’로 통하는 닉 팔도, ‘거침없는 야생마’ 세르히오 가르시아, 괴력의 장타를 뽐내는 존 댈리는 물론, 포스터 타이거 우즈로 손꼽히는 새로운 ‘골프 황제’ 로리 매킬로이와 ‘신성’ 리키 파울러, 이시카와 료, 어니 엘스 등이 모두 이 대회를 거쳐갔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한국 선수들도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찾아 고국의 팬들 앞에서 그 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이번 제60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더욱 특별한데요. 그 이유는 국내 최초로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 디 오픈(THE OPEN) 본선 출전권을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디 오픈은 세계 4대 메이저 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위엄있는 대회입니다. 7월 20일부터 나흘 동안 영국 로얄 버크데일 골프장에서 제146회 대회를 진행합니다. 코오롱 한국오픈을 거친 선수들이 디 오픈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도 몹시 기대되는데요. 디 오픈 본선 출전권으로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더욱 치열하고 흥미진진한 대회가 되리라 예상합니다.





최고의 전통과 권위의 내셔널 타이틀 대회로서, 해마다 새롭게 변화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 이제 며칠 뒤면 선수들의 멋진 스윙으로 그 화려한 시작을 알릴 텐데요. 60회를 맞는 뜻깊은 대회에서 어떤 선수들이 기적을 만들어 낼지 기대가 됩니다.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권선수대회도,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도 파이팅!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 우승자 & 최종라운드 타수 맞추기 이벤트 



아참! 푸짐한 경품이 걸린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한국오픈 D-8일] 어느덧 8일 앞으로 다가온 한국오픈 ! National Title ! Who is the Winner ? 한국오픈의 우승컵을 들고 디오픈에 출전하게될 선수는 과연 누구일까요!? ▶이벤트 참여하...

한국오픈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24일 수요일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