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트렌드] 그 여자의 책상, 김수정 과장편 vol.04

2017.05.23
공유하기

그 여자의 책상, 김수정 과장편 vol.04

코오롱글로텍 기획팀 김수정 과장의 책상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늘은 항상 웃는 얼굴로 긍정의 기운이 가득한 코오롱글로텍 김수정 과장의 책상을 들여다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담당하는 업무와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코오롱글로텍 사업 중, 자동차 시트를 봉제해서 납품하는 사업이 있는데, 국내뿐 아닌 중국, 멕시코 등 다른 해외 지역에서도 봉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장이 늘어나면서 이곳 법인들을 관리하는 업무들을 담당하고 있고, 또 기획 팀원으로서 사장님이나 경영지원 본부장님이 주문하시는 업무에 대해 분석하고 보고하는 업무와 회사 홍보 업무도 맡고 있어요. 





Q. 책상 위를 보니, 책을 즐겨 읽으시는 거 같아요. 요즘에 읽으시는 책은 무엇인가요?


A. 제가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꼭 읽으려 하고 있는데요. 시집이나, 소설 그리고 업무와 관련된 책들을 조금씩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해외 사업장들이 늘어나면서 그 법인들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것에 대해 실무적인 내용들을 책에서 간접 경험을 하려고 읽고 있습니다. 





Q. 책상 위에 꽃은 어떤 의미가 있는 건가요?


A. 제가 아기자기한 소품을 가져다가 책상 꾸미는 소질이 없어요. 지난 생일에 여동생이 생화를 배달해 주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보라색이여서 드라이플라워로 말려 책상 위에 놔두었어요. 보면서 동생을 생각하기도 하고, 제게 힘이 나는 소품이에요 ^^





Q. 여자들의 머스트 아이템, 화장품들도 많네요, 어떤 화장품들인가요? 또 챙겨드시는 건강식품도 있나요?


A. 핸드크림은 감사하게도 모두 친구들에게 받았어요. 여자들은 향기나 촉촉함에 따라 컨디션도 달라져서, 항상 구비해 놓고 쓰는 편이에요. 헤어 미스트나 페이스 미스트도 요즘 건조하다보니, 자주 뿌리고 촉촉함을 유지하려 노력 중이에요. 건강식품은 비타민C를 개별로 먹는 게 좋다고해서 코오롱웰케어에서 구매했어요. 종합 비타민이랑 피로를 푸는 데 좋다는 밀크시슬도 먹고 있어요. 그 외에 동생이 피부에 좋다는 감마리놀렌산을 보내줘서 그것도 챙겨 먹고 있어요. 





Q. 벽에 멋진 사진을 붙여놓으셨는데요, 비행기에서 찍은 사진인가요?


A. 지리산 정상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원래도 등산을 좋아했는데, 코오롱에 입사하고 등산복을 쉽게 살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서 등산을 더 자주 가고 있어요. 작년 봄에 지리산에 갔을 때, 삼대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운해를 처음 보았습니다. 앞으로 덕을 많이 쌓아야 할 것 같아요. 제 스마트폰으로 찍은 운해 사진이 너무 예뻐서 붙여 두었어요.





Q. 키보드와 전등이 많이 독특하네요, 소개해주세요~


A. 제가 23살 때 전 회사에서 선배가 선물로 사주셨어요. 아직도 고장 안 나고 잘 쓰고 있어요. 눈에 띄는 분홍이라 사람들이 제자리에만 오면 안 어울린다, 바꿔라 하기도 하네요. 전등 같은 경우에는 점심시간이나 야근할 때,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Q. 마지막으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제가 코오롱글로텍에 온 지 3년 8개월이 됐는데요. 그동안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노하우도 생기고 또 경험했습니다. 그런 것들을 토대로, 제가 맡은 사업이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를 하고 싶어요. 그리고 일한 지 10년이 되어가는데, 많은 분들께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앞으로는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책상 이곳저곳에서 긍정의 에너지들을 많이 찾을 수 있었던 김수정 과장의 책상이었습니다. 그 에너지처럼 원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함께 응원할께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