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지식] 산해진미를 찾아 떠나는 고속도로 맛집 투어

2018.06.11
공유하기

[1분 지식] 산해진미를 찾아 떠나는 고속도로 맛집 투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BEST5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각 지역에 특별한 맛과 멋이 살아 숨 쉬고 있는 고속도로 맛집으로 여러분을 초대해 볼까 합니다. 개그우먼 이영자의 추천으로 시작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열풍! 우리도 함께 해 보아요! 꼭 들러 보아야 할 고속도로 맛집 베스트7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횡성휴게소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먼저 영동고속도로에 있는 횡성휴게소를 추천합니다. 이곳에 가면 이영자의 맛집 리스트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린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지역 특산물인 도톰한 한우의 육즙과 향긋한 더덕의 풍미를 느껴보세요.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지만, 재료 그대로의 향과 식감을 느끼려면 스테이크만 맛보기를 권합니다.

  


[해당 이미지는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금강휴게소 ‘금강 도리뱅뱅 정식’


경상도나 전라도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금강휴게소가 제격입니다.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추억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금강휴게소입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음식은 이곳 특산물인 금강 민물고기로 만든 ‘금강 도리뱅뱅 정식’입니다. 빙어, 피라미 등 작은 민물 생선을 기름에 튀겨 고추장을 발라 구운 요리로,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자체 개발한 고추장 양념의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즐겨보세요. 조리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방문 전 미리 전화로 주문해 주시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덕평자연휴게소 ‘덕평 소고기 국밥’


덕평자연휴게소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판매량 4년 연속 1위에 빛나는 ‘덕평 소고기 국밥’입니다. 진한 국물에 소고기와 무, 콩나물이 어우러진 국밥으로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채웠다면 덕평자연휴게소의 자랑, 별빛정원 우주와 숲속 정원의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평자연휴게소 자세히 보러가기 

 

 

[해당 이미지는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안동 휴게소 ‘안동 간고등어구이 정식’


담백하고 깔끔한 생선구이를 원한다면, 안동휴게소의 ‘안동 간고등어구이 정식’을 소개합니다. 안동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간고등어를 주재료 만든 음식입니다. 이동삼 명인이 직접 간한 간고등어 한 마리가 통째로 나와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다시마로 감칠맛을 내 심심하게 간을 한 간고등어의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이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야말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청송 휴게소 ‘청송 사과 돈가스’


마지막으로 당진 영덕고속도로에 있는 청송휴게소로 떠나볼까 합니다. 평범한 돈가스는 가라! 이곳에는 아이들도 좋아할 수 있는 상큼한 사과와 돈가스를 주재료로 한 ‘청송 사과 돈가스’가 있습니다. 경상북도 청송의 특산품인 사과로 만든 특제 소스가 특별함을 더합니다. 자칫 평범할 수 있는 돈가스가 청송 사과로 만든 달콤한 특제 소스와 만나면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은은하게 감도는 사과의 향긋한 풍미와 담백한 돈가스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베스트5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만든 건강한 음식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매일 먹던 음식들이 지겨워질 때, 특별한 맛을 찾아 휴게소 맛집 투어를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다양한 맛과 멋을 지닌 음식들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