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ASTROLL, AMIDROLL

[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ASTROLL, AMIDROLL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필름 제품 ASTROLL, AMIDROLL 소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여러분은 ‘필름’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필름 카메라나 영화 필름을 생각하실 텐데요. 코오롱인더스트리 역시 우리가 알게 모르게 자주 이용하고 있는 필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식품 포장지, 전자제품의 모니터, 자동차 등 다양한 쓰임을 가진 코오롱인더스트리 필름 제품 ASTROLL과 AMIDROLL를 BI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ASTROLL ®

일상 속 가까이 있지만 무심결에 지나치는 다양한 용품들에 코오롱인더스트리의 ASTROLL가 있습니다. ASTROLL은 좀 더 먼 곳을 바라보면서 연구 개발을 이어온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섬유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을 발판 삼아 완성한 폴리에스터 필름입니다. 자체 기술개발 끝에 탄생한 만큼 품질 역시 보증하는데요. 국내 84개, 미국 25개의 특허 획득으로 그 우수성을 잘 보여줍니다. 알면 알수록 궁금한 ASTROLL이 우리의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세부 필름 용도별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광학용 필름, 편광판용 필름, 실리콘 이형 필름

주로 Display 제품의 기재필름으로 사용되는 광학용 필름은 컴퓨터 모니터, 노트북 화면, 핸드폰 등에 적용됩니다. 편광판용 필름은 전자재료용 테이프, LCD에서 활용됩니다. 실리콘으로 코팅된 필름인 실리콘 이형필름 역시 각종 테이프, 반도체 Wafer, PSA 라벨에서 응용됩니다.


 



포장용 필름, 수축 필름

우수한 열안정성이 필요한 포장용 필름은 식음료 포장, 애완동물사료, 분말 포장, 냉장 및 냉동용 파우치 등에 사용됩니다. 그런 이유로 대형마트에 가면 ASTROLL로 만들어진 상품을 무수하게 발견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 포장용 필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독성, 무취 가스차단성과 방습성까지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일반 포장, 산업 용도로 사용되는 수축용 필름은 수축율이나 두께를 선택할 수 있는데다 규칙적이지 않은 모양의 상품 포장에도 두각을 나타납니다.


 



산업용 필름, PV&절연용 필름, 초투명 필름

높은 투명도부터 광택도까지 지닌 산업용 필름은 액자 프레임이나 멤브레인 스위치, 그래픽 인쇄용으로 사용됩니다. 선명한 이미지와 문구를 볼 수 있는 지하철 광고판에서 사용되는 것이 바로 산업용 필름입니다. ASTROLL이 일상생활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전기자동차나 백색가전 등에 사용되는 절연/태양광용 필름과 스낵포장용, 전자푸붐포장용으로 사용되는 포장 및 산업용 증착필름 및 파우더용, 데코레이션용 스팡글용으로 탄생하는 섬유용 증착필름도 ASTROLL이 함께합니다. 특히 ASTROLL 증착필름의 경우, 코오롱인더스트리의 PET필름의 발걸음과 맥을 같이 합니다. 


 



AMIDROLL®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필름사업에는 ASTROLL 외에도 국내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나일론 필름 제품인 AMIDROLL이 있습니다. 기체 차단성이 훌륭한 AMIDROLL은 FDA로부터 식품포장에 적합하다는 판정을 얻기도 했는데요. 보향성, 무독, 무취 내유성, 내약품성을 지닌 AMIDROLL은 산화와 내용 변질에 취약한 육가공식품, 수산가공식품과 같은 식품포장 및 포장제품에 사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산업용으로도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놓치고 있던 생활 속 필름의 쓰임새를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두 제품 ASTROLL, AMIDROLL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축적된 기술력이 합쳐져 만드는 세상을 앞으로도 주목해주세요!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2018.07.26 17: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