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PPT로 여행 티켓 템플릿 만들기

2016.05.02
공유하기

즐거운 여행 준비는 바로 여기에서 시작된다!

PPT로 여행 티켓 템플릿 만들기





파워포인트로 여행 티켓 같은 PPT 템플릿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먼저 원하는 여행지의 대표 사진을 사용하기 위해서 무료 사진 사이트인 http://pixabay.com 으로 접속하여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삽입]-[그림]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았던 이미지를 삽입하고 왼쪽 세로 길이에 맞추어 배치합니다.





3. 만약 이미지 영역을 더 크게 사용하고 싶다면 이미지를 크게 키우고 이미지를 선택하여 [서식]-[자르기]로 슬라이드 밖 벗어난 이미지를 잘라주세요. 범위 지정이 완료되었다면 이미지 바깥쪽을 클릭해 자르기를 마무리합니다.





4. 지도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 map.google.com에서 대한민국과 표현할 나라가 한 번에 들어가도록 범위를 지정한 후 키보드의 [Prt Sc] 키를 이용해 캡쳐합니다.





5. 파워포인트에서 붙여넣기 (Ctrl+V)한 후 불필요한 이미지를 자릅니다. 이미지 선택 후 [서식]-[자르기]를 선택하여 범위를 재 조정하고 자르기 완료 후 이미지 바깥쪽을 클릭해 자르기를 마무리합니다.





6. 우측 상단에 지도 이미지를 배치합니다.





7. 색이 다양하여 회색으로 통일감을 주겠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서식]-[색]에서 맘에 드는 회색톤을 선택해 이미지를 변경합니다.





8. 이미지와 흰색 배경의 경계를 주기 위해 이미지를 선택하여 [서식]-[그림효과]에서 [그림자]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오프셋 아래쪽]을 선택합니다.





9. [그림자]를 선택한 후 [투명도]를 조정해서 너무 진했던 그림자를 연하게 만들어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10. 비행기 티켓 같은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11. 무료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http://flaticon.com으로 접속하였습니다. 원하는 비행기 아이콘을 검색하고 [png]를 선택 후 원하는 색으로 변경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12. 나라 텍스트 가운데 [삽입]-[그림]을 이용해 비행기 아이콘을 불러온 후 배치합니다.





13. 지도에서 나라간의 이동을 표현하기 위해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하여 원을 만들었어요. 추가로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색을 변경하고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14. [삽입]-[도형]-[곡선]을 선택합니다.





15. 원과 원사이를 연결하여 곡선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합니다.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색은 파란색으로 선택하고 [대시]는 [사각 점선]을 선택해 점선 모양으로 표현합니다.






이제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면 비행기 티켓 같은 템플릿 제작이 완료됩니다! 재미있죠?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인포그래픽 기획 & 디자인 by 파워포인트>의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블로그 팬들을 위한 감각적인 PPT강의를 소개합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