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PPT로 포토샵처럼 디자인하기

2016.03.05
공유하기

포토샵으로 한 듯 안 한 듯! 세련된 템플릿 만들기

PPT로 포토샵처럼 디자인하기





포토샵으로만 가능할 것 같은 디자인을 파워포인트로도 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만 따라하면 어렵지 않으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1. 먼저 빈 슬라이드 상태에서 [우클릭]-[배경서식]을 선택하고 [단색 채우기]에서 어두운 색으로 변경해 주세요. 





2. [삽입]-[도형]-[타원]을 이용해 원을 만들어 주세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을 만들어야 예쁜 정 원이 완성됩니다.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채우기]는 보라색으로, [투명도]를 "15%" 정도로 변경해 주세요. [선]은 [실선]을 선택하고 [색]을 동일한 보라색으로 변경해 주세요!


투명도로 지정한 것이 티가 날 듯 안 날 듯하지만 이러한 미묘한 차이가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여 준답니다.





3. [삽입]-[도형]-[선]을 이용해 선을 수평으로 긋고 [서식]-[도형 윤곽선]의 [두께]를 '2 1/2pt'로 두껍게 변경해 주세요. 





4. 선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의 [선]에서 [그라데이션 선]을 선택해 주세요.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양 끝에 중지점이 두 개만 있게 배치해 주세요. 2010 이하 버전이라면 선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 서식]으로 다시 관련 창을 띄워주면 됩니다. 





5. [종류]는 '선형', [각도]는 '0도'로 선택한 후, [그라데이션 중지점]의 왼쪽 점은 사용했던 보라색으로, 오른쪽은 사용했던 배경색으로 선택해 주세요. 선이 서서히 사라지는 느낌으로 표현됩니다. 





6. 원과 선이 만날 수 있게 표현해 주세요. 마치 원에 꼬리가 달린 느낌이죠? ^^ 





7. 원과 선은 드래그로 함께 선택하여 그룹설정(Ctrl+G)하고, 복제(Ctrl+D)해 하나 더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나서 방향을 바꿔주면 좋겠죠? 선택 후 [서식]-[회전]에서 [좌우 대칭]을 선택해 주세요.





8. 색을 한번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파란색으로 변경하고 싶은데, [우클릭]-[도형 서식]을 이용해 원의 도형 채우기의 색, 선은 파란색으로, 직선도 파란색으로 해주세요. 기존에 지정했던 투명도 지정은 원래대로 따라가겠죠? 





9. 가운데 만나는 지점에 도형을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삽입]-[도형]-[타원]을 이용해 원을 만들고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단색 채우기]의 색은 보라색으로 똑같이 하지만 [투명도]는 '85%'로 , [실선]도 똑같은 보라색으로 하지만 [실선]의 [투명도]를 '70%'로 변경해 주세요. 





10. 이 원을 하나 더 복제(Ctrl+D)하고 크기를 좀 더 작게 줄여 가운데에 배치해 주세요. 똑같은 투명도가 지정되었지만 겹치는 지점은 진하게 바뀌게 되었죠? 





11. 원을 하나 더 복제(ctrl+D)하고 크기를 작게 한 후 가운데에 배치해 주세요. 가운데 원은 그라데이션을 지정해 볼게요. [종류]는 '선형', [각도]는 '45도'으로 해주시고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양 끝에 두 개를 배치하고, 왼쪽 중지점은 보라색으로, 오른쪽 중지점은 파란색으로 선택해 주세요! 





12. 아래 쪽에 신비로운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만들고, 도형 선택 시 생기는 노란점을 이용해 둥글기를 조정해 주세요. 도형 선택 후, [서식]-[도형 채우기]는 '채우기 없음'을 선택해 주세요. 





13. 도형을 클릭해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선]-[그라데이션 선]으로 선택하세요. 그라데이션은 기존에 설정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똑같이 설정될 거예요. 여기에서 보라색 영역을 조금 더 확장시키고 싶다면 [그라데이션 중지점]의 왼쪽 중지점을 드래그해서 오른쪽으로 조금 더 이동시켜 주세요.  





14.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기입하고, 글자 선택 후 [우클릭]-[텍스트 효과 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해 주시면 마찬가지로 기존에 설정했던 그라데이션이 적용되면서 그림과 같이 적용된답니다.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만들었지만, 포토샵으로 한 것 같지 않나요?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인포그래픽 기획 & 디자인 by 파워포인트>의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블로그 팬들을 위한 감각적인 PPT강의를 소개합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