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코오롱 신입사원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입문교육 1주차>

2016.01.13
공유하기

코오롱 신입사원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M15기 신입사원들의 입문교육 1주차 풍경을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인재개발센터 인재개발팀 임채선 주임입니다.

여러분께 코오롱 신입사원의 소식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

 

2016년 1월 4일, 코오롱 그룹 밀레니엄 15기 신입사원들이 입사했습니다. 9개 회사, 총 98명의 신입사원들은 4주 동안 코오롱인재개발센터, 마우나오션리조트, 코오롱호텔에서 신입 입문 교육을 통해 코오롱인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소양과 자세를 배우게 됩니다.





신입사원 입문과정은 코오롱인의 행동 규범인 ‘One&Only Way’를 실현하는 신입사원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올해는 신입사원들이 코오롱인으로서 정체성과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그룹의 핵심가치와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개발한 다양한 체험 및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신입사원으로서 필요한 조직 적응력과 업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입과식에서 대표로 선서를 하고 있는 도진권 주임과 지윤목 주임



지난 1주차에는 그룹의 핵심가치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코오롱인이라면 알고 실천해야 할 ‘One&Only Way’를 비롯해 그룹의 발전사 및 계열사 현황, 사업과 비전, 드림팩 기부천사 봉사활동, 임원특강,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변화혁신 활동, 비즈니스 매너, 윤리경영, KOLON PI, 코오롱 퀴즈쇼 등 다양한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됐습니다.


드림팩 기부천사 봉사활동 바로가기



 '그룹 발전사' 교육에서 팀원과 함께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신입사원들



특히 올해 ‘One&Only Way’ 교육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1주차에 진행된 기초과정에서 신입사원들은 ‘One&Only Way’의 3Ways, 9Practices 그리고 18가지 실천항목을 꼼꼼하게 이해하고, 각 항목에 맞는 성공사례를 살펴보며 진정한 코오롱인으로 거듭났습니다.



 'One&Only Way' 기초 교육을 통해 코오롱의 핵심가치를 이해하게 된 신입사원들



3주차에 진행될 심화과정에서는 영화토론, 고객경험, 빅게임, 성공사례 특강 등을 통해 3Ways(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코오롱 / 독특하고 차별화된 우리 /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나)의 의미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내재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주부터 2주차 일정이 진행됩니다. 신입사원들은 본격적으로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구체적인 사업기획을 위한 밑그림 그리기를 연습하게 됩니다. 2주차에는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와 코오롱호텔로 이동해 생활하게 되는데요. 경주에서는 뮤직비디오, 광고, 카툰을 제작하는 스마트예술 교육으로 그룹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창의적으로 표현해보는 'M.A.C. of KOLON',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Value Delivery 교육' 등이 진행됩니다.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코오롱인'으로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는 신입사원들. 코오롱의 '신(新)바람'이 될 M15기 신입사원들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