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개성 만점! 나만의 특별한 차트 만들기

2015.05.18
공유하기

차트, 어디까지 만들어봤니?

파워포인트로 특별한 차트 만들기





파워포인트로 연필 모양 차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네, 물론 가능하답니다! 같이 만들어 볼게요^^





1. [삽입]-[도형]-[도넛]을 만들어 주세요.





2. 기존의 도넛보다 크기가 작고, 얇은 도넛을 하나 더 만들어 주세요. 두께 조정은 노란색 조절점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3. 두 도형을 겹치게 배치해 주세요. 작은 도넛이 큰 도넛의 정 중앙에 오도록 크기를 조정해 주세요. 정확한 배치를 위해 두 도형을 선택한 후, [홈]-[정렬]-[맞춤]에서 [가운데 맞춤]과 [중간 맞춤]으로 중앙을 기준으로 맞춰 주세요.





4. [도형 윤곽선]은 없음, 도형색은 각각 다른색으로 표현해 주세요. 저는 대표적인 연필색인 노란색과 검은색으로 변경했어요.





5. 도형 빼기를 통해 도형을 자를 수도 있지만, 그럴 경우 향후 수정이 어렵죠. 이럴 땐, [삽입]-[도형]에서 [원형]이라는 도형을 선택해 주세요. 노란색 조절점을 이용해 각도를 조정할 수 있답니다.





6. 덮고 싶은 영역만큼 원형 도형을 조정해 주세요.





7. [도형 윤곽선]은 없음, [도형 채우기]는 배경색과 동일한 색으로 변경해 주세요.





8. 연필 심을 표현하기 위해 슬라이드를 크게 확대할게요.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로 돌려 확대하면 편하게 확대할 수 있어요. [삽입]-[도형]에서 [타원]을 만들고, 각도를 조정해 회색 도형에 맞게 배치해 주세요.





9. 색도 동일하게 변경해 주세요!





10. 타원을 두개 더 복제(Ctrl+D)하여, 양 사이드에 배치해 주세요.





11. 색은 양 사이드의 색인 노란색으로 변경해주세요.





12. [삽입]-[도형]-[이등변삼각형]을 만들어 회전시키고 연필 모양 끝에 배치해 주세요.





13. 이등변 삼각형을 '맨 뒤로 보내기' 하면 배경색과 동일하게 만들어 덮어둔 원형보다 아래로 배치됩니다. 이럴 때는 드래그해서 타원 세개를 선택하고 [우 클릭]-[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해서 더 빨리 배치할 수 있어요. (혹은 이등변삼각형을 먼저 만들고, 타원을 만드는 방법도 있답니다.)





14. 이등변 삼각형을 하나 더 만들어 연필심을 표현해 주세요.





15. 연필심과 타원은 함께 선택해 그룹설정(Ctrl+G)하면 향후 수정할 때 편리하답니다. 예를 들어 수치를 변경해야 한다면 흰색 원형의 노란 조절점을 이용해 조정해주면 쉽게 수치를 변경할 수 있어요.





그 후, 연필심의 각도를 변경해 자리를 배치해주면 되겠죠? ^^





연필로 만든 차트, 한번 만들어 보세요. 

 

[맺음말]

파워포인트의 도형만 잘 활용하면, 인포그래픽 차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혹시 주변에 있는 차트, 기본 차트로 만들기 어렵다면 도형을 활용해 보세요!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다. 코오롱 팬들과 함께 감각적인 PPT강의 및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엑셀 비법도 같이 알려준답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