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꾸밈효과, 도형 교차를 이용한 파워포인트 꾸미기

2015.03.27
공유하기

잘 사용한 PPT 기능, 포토샵 안 부럽다!

꾸밈효과, 도형 교차를 이용한 파워포인트 꾸미기





파워포인트에 있는 기능들만 잘 이용해도, 포토샵처럼 파워포인트를 꾸밀 수 있답니다.





1. 먼저 마음에 드는 사진을 [삽입]-[그림]로 슬라이드에 배치해 주세요!

   해당 사진은 http://unsplash.com에서 다운로드 받았답니다. 





2. 1번 슬라이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복제(Ctrl+D)해 똑같은 슬라이드를 두 개 만들어 주세요. 

   2번 슬라이드에서 선명하게 남기고 싶은 사진 부분을 [삽입]-[도형]을 이용해 덮어 주세요.





3. 도형 교차를 할 때는 개체를 선택하는 순서가 중요해요! 

   먼저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고,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을 선택해주세요!

  

  (참고) 2013 버전에서만 사진과 도형을 교차할 수 있답니다. 2010 버전은 도형과 도형만 가능해요!

 




4. [그리기도구]-[서식]에서 [도형 삽입]그룹에 있는 [교차]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교차되는 이미지 부분만 남아요!





5. 다시 1번 슬라이드로 돌아가, 이미지를 선택하고 [서식]-[꾸밈효과]-[흐리게]를 선택해 이미지를 흐리게 만들어 주세요. 





6.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마우스]-[그림서식]-[효과]에서 [꾸밈효과]의 [반경]을 조정해 주세요.

   그럼 더 흐리게 만들 수 있어요. 저는 80%로 지정했어요!





7. 2번 슬라이드에 있는 원을 잘라내기(Ctrl+X)한 후, 1번 슬라이드에서 붙여 넣기(Ctrl+V) 해주세요.

   동일한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흐린 이미지 위에서도 정확한 위치에 배치될 수 있답니다.^^





8. 여기서 조금 더 꾸밀게요.

   [삽입]-[도형]에서 [타원]을 이용해 원을 만들고, '도형채우기'는 없음, '도형 윤곽선'은 흰색으로 해주세요.





9. [삽입]-[도형]에서 [도넛] 도형을 만들어 두께 조정 후 원 밖에 배치해 주세요.





10. 도넛 선택 후 [오른쪽마우스]-[도형서식]-[단색 채우기]에서 색은 흰색으로, [투명도]는 60% 정도로 조정해 주세요. 

     도형 윤곽선은 없애 주세요! 





11. [삽입]-[도형]-[원]을 이용해 사진 주변에 원을 4개 만들어 주세요!

     도형 채우기는 없음, 도형 윤곽선은 흰색으로 배치했어요!





12. 이제 관련된 픽토그램 이미지를 불러올게요.

 

     (참고) 해당 이미지는 http://flaticon.com에서 다운로드 받았어요!





13. 픽토그램 이미지를 선택한 후 [오른쪽마우스]-[그림서식]-[그림]에서 [그림 보정]의 [밝기]를 100%로 조정해 주세요.

    이미지가 흰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4. 나머지 이미지도 흰색으로 변경하고 원 안에 배치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는 적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된답니다. (참고로 롯데마트체, 대한체를 사용했어요!)


[맺음말]

파워포인트만으로도 포토샵처럼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 파워포인트의 한계를 넘어 한번 도전해 보세요!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다. 코오롱 팬들과 함께 감각적인 PPT강의 및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엑셀 비법도 같이 알려준답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