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차트,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기

2015.02.13
공유하기

차트의 변신은 무죄! 

차트,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요즘 정보를 시각화 시키는 인포그래픽(infographic = information + graphic)이 화두랍니다. 파워포인트 만으로도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한번 간단한 인포그래픽 제작해볼까요?





먼저 일반적인 수도요금 차트가 있어요. 보통 기본 형태로 많이 사용하실 거예요. 변형해볼게요!





차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마우스]-[데이터 계열 서식]을 선택해주세요.





도넛 구멍의 크기는 원하는 두께만큼 조절해주세요. [도넛 구멍 크기]에서 조정하면 됩니다!

차트의 색 조합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직접 바꿔주는 방법도 있지만, [디자인]-[색]으로 들어가 원하는 색 조합으로 변경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참고) [디자인]에서 색을 바꾸면 향후 만들 모든 기본 도형의 색도 변경된답니다. 혹시 다른 슬라이드에 기본 도형 색 그대로 사용한 것이 있다면 색이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수도꼭지에서 물이 떨어지는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 [첫째 조각의 각]을 조정해주세요. 하나의 조각이 온전히 위쪽을 향하도록 조정해주세요.





완성되었으면 크기도 조정하고, 제목은 선택 후 [delete]로 삭제해주세요!





수도꼭지 이미지를 찾아와주세요. 


(참고) http://flaticon.com 에서 수도꼭지(faucet 혹은 tap)으로 검색했답니다. 해외 사이트니 영어로 검색해주세요.





수도꼭지의 방향이 다른 경우 이미지를 선택한 후 [서식]-[회전]-[좌우대칭]을 선택해서 방향을 변경해주세요.





이제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는 모습을 표현할 거에요. [삽입]-[도형]에서 [자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자유형을 이용해 수도꼭지 끝에서 흘러나와 차트와 연결되는 도형을 만들어주세요. 


(참고) 자유형은 처음 시작한 점과 끝나는 점이 만나면 도형이 된답니다.





자유형의 도형 색을 차트 위쪽의 색과 동일하게 변경한 후, [오른쪽 마우스]-[맨 뒤로 보내기] 해주세요.


(참고) 2013의 경우 [서식]-[도형채우기]에서 "스포이트"를 이용하면 동일한 색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어요. 2010 이하 버전의 경우 color cop 이라는 별도의 software를 활용해서 색을 조정해주세요! (color cop 더 알아보기)





차트에 윤곽선이 있으니 조금 부자연스럽네요.





차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마우스]-[데이터 계열 서식]에서 [테두리]를 [선 없음]으로 선택해주세요.





물이 튀는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 [삽입]-[도형]-[눈물 방울]을 이용해 차트 위에 배치해주세요.




제목까지 적으면 이제 완료되었답니다!

이제 기본의 차트를 이용해 인포그래픽 차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다. 코오롱 팬들과 함께 감각적인 PPT강의 및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엑셀 비법도 같이 알려준답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