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TIP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이제 정말 완연한 봄의 기운이네요. 이 기운을 맞아, 한결 가벼워 더 활기차고 혁혁한 컬러들의 옷을 입는 시기가 찾아왔네요. 하지만 하지만 하지만 하지만..............봄옷을 꺼내서 입어본 블로그지기는 또 한번 좌절하... 언제 이렇게 살이 찐거죠?
분명히 겨울곰도 아닌데... 내장에 자양분이라도 저축해뒀던건지....
블로그지기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봄맞이 기념, 올바르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통해서, 이쁘고 상큼한 봄옷 준비하기 대작전!
저녁에 일찍 잠들기
저녁 6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말아라, 그 비법을 더 효과를 극대화시켜줄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저녁에 일찍 잠드는 것인데요. 저녁 8시 이후가 되면 지방분해 효과와 식욕억제호르몬의 분비량이 감소하게 되고, 식욕촉진호르몬의 분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식욕을 참기 힘들어집니다. 그러므로 일찍 숙면을 취하는 것이 호르몬의 안정과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녁 6시 이후에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생기는 공복감도 잠으로 승화시킬 수 있겠죠? ^^
작은 앞접시를 이용하여 밥 먹기
한국인의 경우 모든 음식을 차려놓고 집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앞접시를 활용하여 반찬을 처음에 덜어드시면 훨씬 적은양을 골고루 드시게 되는데요. 그리고 큰 접시를 사용하는 것보다 작은 접시를 사용하게 되면 시각적으로 많이 먹었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드시는 양보다 적게 드셔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이와 같은 효과로, 음료를 마실때는 길고 얇은 컵으로 마시기
일반적으로 짧고 넓은 컵보다는 길고 얇은 컵이 더 양이 많아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양을 재어 보면 일반적으로 길고 얇은 컵이 짧고 넓은 컵보다 양이 적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일부 음료점에서는 일부러 얇고 긴 컵을 사용하는데,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경우 수분을 제외한 쥬스나 음료의 경우 많이 드시면 칼로리 부담이 있기 때문에 음료를 마실때에도 길고 얇은 컵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Q. 배가 고플 때에 무조건 참는 것이 답은 아니겠죠?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통해서 참거나 칼로리를 최소화시키는 방법이 있을가요?
배가 고프다고 생각될 때 양치질하거나 껌 씹기
양치질과 껌은 식욕뿐만 아니라 금연을 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엇인가 먹고 싶다는 욕구가 생길 때 양치질이나 껌을 씹으면 입 안에 남아있는 청량감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꺼려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먹고 싶다는 생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사 대용으로 아무 과일이나 먹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 식사 대용으로 과일을 드시는 분이 많. 식사 대용으로 과일을 드실 경우 칼로리적인 측면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보다 적게 섭취를 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칼로리가 높은 과일을 다량으로 드셨을 경우 오히려 식사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이어트에 추천되는 과일은 칼로리가 높지 않은 사과, 배, 딸기, 블루베리, 자몽 등을 추천하고
귤, 바나나, 파인애플, 포도와 같이 칼로리가 높은 과일은 배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말린 과일의 경우 과일에서 수분을 뺏기 때문에 g당 당분이 훨씬 높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식욕을 억제시키는 파란색 자주보기
빨간색, 주황색의 경우 식욕을 증가시키는 반면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컬러입니다. 파랑의 시원하고 차분한 느낌은 식욕을 감퇴시킬 뿐만 아니라 음식을 맛없게 보이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동안에는 파란색 의류, 악세사리로 식욕을 억제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워너비 몸매를 가진 스타의 사진을 잘 보이는 컴퓨터 배경화면/ 스마트폰 배경으로 저장해두고 자극을 많이 방법도 있겠죠? ^^
우유나 녹차 마시기
식욕을 참기 힘든 시간은 바로 잠들기 전입니다. 아무리 일찍 잠을 청한다고 해도, 공복감에 눈이 더 똘망똘망해지고 머릿속에는 먹고싶은 음식들이 둥둥둥- 떠다니는 느낌. 이렇게 무조건 참으면 잠을 설치게 되고, 잠을 설치게 되면 오히려 몸에 슽레스를 주어 다음날 식욕이 더욱 증가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작정 참지 말고 따뜻한 우유 한잔이나 녹차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녹차는 카테킨 성분을 함유하여 당분의 대사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다이어트 포토 다이어리 쓰기
패스트푸드나 여러모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고칼로리 음식을 먹을 때에는 사진을 찍어보세요. 사진을 찍게 되면 나중에 사진첩을 보면서 내가 나쁜음식을 먹었으니 다음 번엔 좋은 음식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사진을 찍으면서 음식을 다시 한번 보게 되므로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나쁜 음식을 자제 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음식을 먹을 때 TV 보지 않기 / 부엌에 거울을 갖다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TV를 보는 습관이 되어 있는 분들은 TV에 집중을 하다 보면 자기가 먹는 양보다 많이 먹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티비를 보면서 음식을 먹게 되면 자기가 무언가를 먹었는지에 대한 생각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될 가능성도 높답니다.
또한 사람은 심리적으로 거울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보게 되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조금 더 조심스럽게 행동하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부엌에 거울을 갖다 놓게 되면 음식을 먹을 때 자신의 얼굴을 보면서 조심스럽게 음식을 먹게 됩니다. 그러면 식사의 시간이라 양도 조절하기가 쉬워집니다.
이렇게 사소한 것들이지만, 하나하나 지키는 습관을 들이면 어느 순간에 놀랍게도 다시 날씬해져있는 모습으로 만날 수 있을 거에요. 올바르고 건강하게 적당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우리 모두 건강해지는 그날 까지!
'Culture >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똑똑한 간식, 맛있는 건강 챙기는 방법 (11) | 2014.03.31 |
---|---|
[패션] 내 몸에 딱 맞는 패션 코디법 알아보기 (5) | 2014.03.26 |
[3월 추천 도서] 우리는 왜, 무엇을 위해 일 하는가? (6) | 2014.03.17 |
[넥타이 딤플] 한층 더 섬세하고 스타일리쉬하게 타이 연출할수있는 활용법 (10) | 2014.03.13 |
[건강 트렌드] 소득이 많을수록 날씬이, 건강도 소득차에 따라 달라진다? (3) | 2014.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