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추천] 놀라운 발상으로 독자를 사로잡는 장르별 웹툰 추천!

2013.11.01
공유하기

클릭 한 번 했을 뿐인데 밤새 보게 된다는 그 작품

스토리 구성과 상상력이 돋보이는 장르별 추천 웹툰 4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요즘 버스나 지하철을 타면 스마트폰으로 웹툰을 보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웹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독자들을 사로잡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거대한 스케일, 치밀한 구성 그리고 뛰어난 상상력 등의 매력으로 한 번 클릭하면 멈출 수 없는 웹툰들이 있는데요. 지난 콤비 작가의 웹툰 추천에 이어 놀라운 발상이 돋보이는 웹툰을 장르별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콤비 작가의 웹툰 추천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웹툰 추천]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 콤비 작가의 웹툰 추천!



루드비코 작가 <인터뷰>



마우스를 쥔 손끝이 차가워지는 공포 <아파트>


웹툰 <아파트>웹툰의 아버지(?)’ 격인 강풀 작가의 첫 스릴러 웹툰입니다. 지금의 강풀을 만들어 준 <순정만화> 이후에 내놓은 작품인데요. <아파트>가 처음 연재됐을 때, 많은 팬들이 놀란 마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순정만화 작가인 줄 알았던 강풀이 차기작으로 공포물을 내놓았기 때문이죠. 당황스러운 기분도 잠시, 치밀하게 짜인 스토리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숨막히는 진행으로 <아파트> 이후 강풀은 최고의 인기 작가로 거듭났습니다.


<아파트>는 어느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괴기한 현상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이상한 현상에 의문을 가지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문제의 아파트에 사는 인물들은 각각 사건에 휘말리는데요.


강풀 작가는 스크롤을 내리며 세로로 스토리를 읽어 나가는 웹툰의 형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포와 반전을 적절히 묘사했습니다. 이와 같은 웹툰 공간 구성 능력은 강풀 작가의 특기인데요. 대학시절 전신주에 붙이는 벽보를 만들면서 세로로 그리는 만화에 대한 구성을 생각했다고 해요. 당시에 큰 파장을 일으켰던 강풀의 웹툰 구성 방식은 오늘날 많은 후배 작가들에게 영향을 줬습니다.


또한 강풀 작가는 <아파트>에서 등장한 인물들을 살려 스릴러물 웹툰인 <타이밍> <어게인>을 연재하기도 했습니다. 이 또한 큰 인기를 끌었죠. 강풀의 작품은 등장인물 간의 관계를 모두 고려한 논리적 구성과 허를 찌르는 반전이 돋보입니다. <아파트>는 단언컨대 가장 오싹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웹툰일 것입니다.






<아파트>

- 다음 완결 웹툰

- & 그림 강풀

- 대표작: <순정만화>, <아파트>, <타이밍>, <어게인>



한국 신화를 바탕으로 한 흥미진진한 고전 판타지 <신과함께>


다양한 소재를 주제로 하는 판타지 웹툰 중 <신과함께>는 단연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신과함께>는 우리나라 신화의 인물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이뤄졌는데요. 사후세계를 다룬 저승편, 집에 머무는 한국 전통 신에 관한 이승편, 그리고 한국 신화 속 이야기를 주제로 옴니버스로 구성한 신화편이 있습니다.


<신과함께>는 기본 신화 속 인물과 스토리에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많은 독자를 매혹시켰습니다. 주호민 작가는 <신과함께>를 연재하면서 우리나라 신화에 대해 다방면으로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웹툰에 한국 신화의 내용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습니다. <신과함께>가 연재될 당시 이 웹툰 때문에 한국 신화에 관심을 갖게 돼 관련 도서를 찾아봤다는 누리꾼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신과함께>를 보면 우리나라 신화가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인지 새삼 알게 될 것입니다.


인기리에 연재된 <신과함께>는 영화화가 결정돼 올해 말 개봉을 목표로 작업 중이라 합니다. 매력적인 한국 신화 이야기를 조만간 스크린에서도 만날 수 있다니 정말 기대됩니다.






<신과함께>

- 네이버 완결 웹툰

- & 그림 주호민

- 대표작: <신과함께>, <무한동력>



악플이 없는 현실을 꿈꾸는 드라마 <악플게임>


최근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분야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만약 최고의 악플러를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있다면 사람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남기한 엘리트만들기> <고삼이 집나갔다>로 스타작가로 자리매김한 작가 미티가 이번에는 악플을 소재로 독자들을 다시 찾아왔습니다.


<악플게임>은 제일 악플을 잘 다는, 최고의 악플러를 뽑는 서바이벌 게임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웹툰입니다. 작가 미티는 악성 댓글의 심각성과 사회적 문제를 재현하기 위해 인터넷 상에서 실제 존재하는 단어나 문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요. 악성 댓글을 다는 악플러와 착한 댓글을 다는 선플러의 논리 대결이 흥미진진합니다. 실제 우리 사회의 모습을 많이 반영한 <악플게임>은 독자로 하여금 나라면 어떻게 할까?’ 하는 상상력을 자극하죠.


회가 거듭할수록 <악플게임>을 둘러싼 음모가 조금씩 드러나면서 독자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고 있는데요. 악플게임 서바이벌의 진정한 승자가 누가 될지, 어떤 음모가 숨겨져 있는지를 알고 싶어하며 매주 연재일을 기다리는 독자들이 많습니다.






<악플게임>

- 네이버 연재 웹툰

- & 그림 미티

- 대표작: <악플게임>, <남기한 엘리트만들기>, <고삼이 집나갔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스토리에 감탄하다! 부조리극 스릴러 <인터뷰>


마우스 휠을 쭉쭉 내리며 가볍게 보는 웹툰도 좋지만 때론 내용은 무거워도 작품성이 뛰어난 웹툰이 보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신선한 그림체와 무릎을 딱 치게 하는 기발한 스토리 전개로 매 회 독자를 감동시키는 웹툰이 있으니 바로 작가 루드비코의 <인터뷰>입니다.


<인터뷰>는 까칠한 성격으로 인터뷰를 모두 거절한 작가가 우연한 기회로 인터뷰를 하게 된다는 내용에서 시작합니다. 웹툰 <인터뷰>는 이야기 안에 또 다른 이야기가 있는 액자식 구성을 취하고 있는데요. 인터뷰가 진행되는 중간 중간에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이야기하는 방식입니다.


작품을 다 읽고 나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스토리에 절로 감탄하게 될 텐데요. 작가 루드비코는 가장 재미있는 웹툰이 아닌 가장 신선한 웹툰’, ‘가장 나다운 웹툰을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인터뷰>는 그림체부터 스토리까지 다른 작품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터뷰>

- 다음 완결 웹툰

- & 그림 루드비코

- 대표작: <인터뷰>, <루드비코의 만화영화>


치밀한 구성, 거대한 스케일, 놀라운 상상력과 그리고 고전과 현대를 적절하게 조합한 스토리까지! 놀라운 발상으로 독자를 감동시키는 인기 웹툰을 장르별로 살펴 봤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는 무궁무진한 웹툰의 세계에 한번 빠져 보세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