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채용] 2013 코오롱 공채 길잡이 두 번째, 인적성 검사 및 면접 등 FAQ

2013.09.10
공유하기

2013 코오롱그룹 하반기 공채 지식iN

코오롱의 인적성 & 면접, 근무환경 등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지난주, 코오롱그룹 공채의 전반적인 내용 및 서류 전형과 관련된 FAQ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서류접수가 끝나면 시작될 인적성 & 면접 전형, 모든 공채 과정을 마친 후 신입사원으로서 다니게 될 코오롱의 기업문화 및 근무환경 등에 대한 내용을 전해 드릴게요. 여러분의 도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2013 코오롱 공채 길잡이 2, 시작합니다!

 

 

코오롱그룹 하반기 공채 일정과 FAQ 첫 번째 편 보러 가기!

▶ [코오롱그룹 채용] 코오롱의 2013 하반기 공채 일정부터 캠퍼스 리쿠르팅 일정까지 눈에 보기!

[코오롱그룹 채용] 2013 코오롱 공채 길잡이 번째, 입사 지원 서류 작성 FAQ

 

 

1. 코오롱그룹의 인적성 검사(LSIT) 및 면접, 어떻게 진행될까?

 

계열사 별로 인적성 시험이 다른가요?

대졸 공채의 경우 2011년부터 LSIT(LifeStyle Innovators' Test)라는 그룹 공통의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LSIT 준비방법에 대한 팁은?

LSIT는 지원자와 코오롱그룹 인재상, 조직문화와의 적합도를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시험 특성상 단기간 학습을 통해 성향을 바꾸기는 어렵지만 시험 당일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긴장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거짓응답으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인성과 전공 중에 뭐가 더 비중 있을까요?       

채용 시 창의, 도전, 긍정, 미래지향이라는 코오롱의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를 우선으로 선발합니다. 

 

영어면접 및 영어테스트가 있나요?

영어말하기시험(OPIc or TOEIC Speaking) 성적 의무제출 제도 도입 이후 대부분의 계열사에서 영어면접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만 계열사, 직무에 따라 일부 상이할 수 있으니 사별 인사담당자에게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의 형태 및 프로세스는 어떤 식인가요?

계열사 별로 다르지만 통상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임원면접 준비 방법은?       

본인만의 차별점을 솔직하고 편안하게 말씀해 주시면 되며, 별도로 준비할 만한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일부 계열사의 경우 사전 과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지원 계열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코오롱그룹 기업 이미지 FAQ - 코오롱은 어떤 기업일까?

 

코오롱의 기업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코오롱은 자산총액 10조 규모의 그룹으로, '13년 현재 기업집단 순위 30위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오롱의 주요 사업분야는? 

코오롱은 모태사업인 화학, 섬유를 비롯하여 소재, 패션, 유통 및 바이오, 건설, 레저,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글로벌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3. 근무 여건 및 환경 FAQ  - 코오롱인은 이렇게 근무합니다!

 

코오롱의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코오롱은 ''의 코오롱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끈끈한 그룹 문화를 자랑하며, 개개인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회사문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랑할 만한 복지제도는 무엇인가요? 

코오롱은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될 정도로 직원의 복리후생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 정책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여성인력 우대방침에 맞게 각종 편의시설 및 어린이집 등 여성인력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시설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교육기간 중 기숙사 제공 및 서울, 지방 근무의 기숙사 제공 유무가 궁금합니다.       

교육기간 중에는 전 교육생을 대상으로 숙소를 지원합니다. 정식 입사 이후에는 지방 근무에 한해서는 숙소지원이 있으나, 수도권 지역 근무자에게는 원칙적으로 숙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계열사 별로 기숙사 보유 현황 및 운영 방침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지원 계열사에 추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 계열사 별로 연봉이 상이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각 계열사 별 연봉이 궁금합니다.             

코오롱그룹은 제조업, 건설업, 패션업 등 다양한 산업을 영위하고 있고 이에 따라 계열사 별 연봉수준이 다소 차이가 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각 산업 별 동종업계 평균 연봉수준을 상회하는 연봉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상여금(식비, 유류비, 시간 외 수당, 퇴직금, 경영성과급 등)이 지원되나요? 

각 계열사의 제도에 따라 상여금(식비, 유류비, 시간외 수당, 퇴직금, 경영성과급)이 지원됩니다.

 

합격 후 연수기간 및 급여체계가 궁금합니다.   

계열사 별로 다르지만, 통상 1~3개월의 연수기간을 거쳐 대졸 초임 급여를 적용 받게 되며, 세부적인 급여체계는 사별 급여테이블에 따릅니다.

 

 

 

 

다음 주 월요일인 9 16에 코오롱그룹의 2013년 하반기 공채 서류 접수가 마감되니, 서류를 아직 제출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서류를 접수하셨다고 하더라도, 인적성과 면접을 꾸준히 준비하며 페이스를 잃지 않도록 하시고요. 더불어 자기 자신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는 것은 필수이니, 늘 여러분 자신을 위해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취업 준비생 여러분!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해온 만큼, 하반기 공채 좋은 결과가 있길 응원합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