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채용] 2013 코오롱 공채 길잡이 첫 번째, 입사 지원 및 서류 작성 FAQ

2013.09.03
공유하기

2013 코오롱그룹 하반기 공채 지식iN

공채 전반 및 서류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9 2, 2013 코오롱그룹 하반기 공개채용의 서류 접수가 시작됐습니다. 코오롱그룹의 공채를 기다려오신 취업 준비생 분들께선 채용 규모부터 서류 작성과 관련된 참고 및 주의 사항 등 궁금하신 내용이 많을 텐데요. 열심히 노력한 취업 준비생 여러분께서 만전을 기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코오롱그룹 공개 채용 시 자주 묻는 질문과 그 답변을 모아 두 차례에 걸쳐 전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공채 전반적인 내용 및 서류 전형에 대한 FAQ입니다~


 

코오롱그룹 하반기 공채 일정이 궁금하다면? 연관글을 확인하세요!

[코오롱그룹 채용] 코오롱의 2013 하반기 공채 일정부터 캠퍼스 리쿠르팅 일정까지 눈에 보기!



1. 2013 코오롱그룹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그것이 알고 싶다!

 

2013년 계획 중인 채용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계열사 별로 다르지만, 공채의 경우 매년 약 200여 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에선 채용 예정 인원의 몇 배수를 선발하나요?        

선발 인원은 계열사 별, 직군 별로 상이합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배수는 말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최근 채용되는 남녀 성비가 어떻게 되나요?     

코오롱은 2002년부터 대졸 공채 신입사원의 30% 이상을 여성으로 선발하는 제도를 도입하는 등 우수 여성인력 확보를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노력의 결과, 대졸 공채의 경우 전 계열사 최소 30% 이상의 여성 인력이 매년 입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의 30% 여성 인력 선발 제도가 남성 지원자에 대한 역차별은 아닌가요?       

코오롱은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기업에서 기피되는 우수 여성 인력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의 30% 여성 인력 선발 제도는 무조건적인 여성 우대 혜택이 아니라, 우수한 인재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후순위 남성 지원자에 밀려 불합격되는 일이 없도록 그룹 차원에서 독려하는 행위로 이해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서류 전형, 입사 지원서 작성 관련 FAQ – 자격 요건 및 우대 사항

 

나이 제한이 있나요?

원칙적으로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지원 직무와 연관된 전공이어야 하나요?          

R&D 등 몇몇 특정 직군을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전공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모집분야에 따라 우대 전공이 있을 수 있으니 클릭 세부 모집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력 사항이 조금 부족해도 지원 가능한가요?  

사안별로 다르지만 지원은 가능합니다.

 

재지원 시 불이익이 있나요?

지원 가능하며 불이익이 없습니다. 다만, 일부 계열사의 경우 신규 지원자와 비교했을 때 다소 불리하게 적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지원 계열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열사 간 중복 지원이 가능한가요?  

동일 기간 내 계열사 1곳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요구되는 최소한의 어학 성적이 있나요?          

커트라인은 없지만, 오픽(OPIc) 또는 토익 스피킹(TOEIC Speaking)과 같은 영어 말하기 시험의 성적 제출은 필수 요건입니다. 다른 외국어 성적으로 영어 말하기 성적을 대체하실 수 없어요.

 

자격증, 인턴십 경험이 우대 사항인가요?

전반적으로 모집분야와 관련한 자격증은 우대하나 자세한 내용은 클릭 세부 모집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013 코오롱그룹 공채 중 코오롱베니트의 인사, IT시스템 개발운영 모집 분야에서 인턴십 경험을 우대하고 있습니다.

 

박사 지원 시 경력으로 인정해 주나요?       

대졸 공채의 경우 R&D 등 몇몇 특정 직군을 제외하고는 경력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3. 서류 전형, 입사 지원서 작성 관련 FAQ – 자기소개서

 

서류전형에서 가장 비중 있게 평가하는 항목이 있나요?  

지원자 개개인의 강점이 잘 드러난 자기소개 항목을 주의 깊게 살피고 있습니다.

 

자소서 항목이 계열사 별로 다른가요?             

대졸 공채의 경우 그룹 공통 항목을 적용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잘 쓸 수 있는 팁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서면만으로도 공감할 수 있도록 진솔하고 열정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Why 코오롱(왜 코오롱에 입사하고 싶은지)’, ‘Why Me(본인이 왜 그 업무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구체적이고 분명하게 밝혀 설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자기소개서를 타인에게 보여주고 읽는 이의 관점에서 피드백 받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 제출 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나요?        

최종 제출 후 확인은 가능하나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코오롱그룹의 2013년 하반기 공채 서류 접수는 오는 9 16일까지 진행됩니다. 일정과 입사 지원 FAQ 내용을 꼼꼼히 잘 확인하시고, 무사히 서류 제출을 마치시기를 바랄게요. 다음에는 코오롱그룹 공채의 인적성 검사, 면접 전형 그리고 코오롱의 기업문화에 대한 FAQ를 들고 오겠습니다. ^^ 취업 준비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