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tore] 코오롱이 선보이는 한국형 드럭스토어, ‘더블유스토어’

2013.08.06
공유하기

코오롱웰케어가 운영하는 한국형 드럭스토어

우리가족 전담약국, ‘w-store’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언제부터인가 드럭스토어는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쇼핑의 공간이 된 것 같습니다. 저도 화장품, 간식, 건강식품 등을 살 때 종종 들르곤 하는데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드럭스토어 가운데 코오롱이 운영하는 드럭스토어가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심심치 않게 보시고, 또 이용해 보셨을 거예요. “우리가족 건강지킴이”를 지향하는 드럭스토어, ‘w-store(더블유스토어)’입니다.

 

 

 

 

코오롱그룹은 2004 1, 웰니스 사업의 일환으로 유통 부문 계열사 코오롱웰케어를 설립했습니다. w-store는 코오롱웰케어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웰니스 라이프를 실현하고자 같은 해 5월에 론칭한 드럭스토어 브랜드예요.

 

출범 10년을 앞둔 이 더블유스토어의 특징은 앞서 언급한 슬로건, “우리가족 전담약국이 가장 잘 설명해 주고 있어요. w-store약국이 중심이 된 드럭스토어인 것입니다. 뷰티헬스 제품 중심의 다른 드럭스토어와 가장 다른 점이죠.

 

 

 

 

w-store에선 나와 우리 가족을 잘 아는 전담약사를 통해 가족의 건강 상황에 꼭 맞는 상담과 복약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뷰티헬스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카운셀링도 받을 수 있어요. 약사와 전문 컨설턴트가 있기 때문에 드럭스토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기대하게 되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일반의약품에 전문의약품까지 구입할 수 있는 것이고요.

 

그래서 어찌 보면 더블유스토어는 감기약, 소화제와 같은 일반의약품과 생필품을 함께 판매하는 외국 드럭스토어의 원형에 가까운 형태를 띠고 있어요. 여기에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해 다양한 뷰티헬스 제품들을 갖춰 놓았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한 데 놓인 매장의 핵심은 전문의약품의 구입이 가능한 약국이고요. w-store가 정통 드럭스토어이자 한국형 드럭스토어로 불릴 수 있는 이유입니다.

 

 

 

 

더블유스토어의 최근 가장 주목할 일은 바로 지난 6, 오랜 연구 끝에 PB(Private Brand)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한 것이에요. 바로 몸에 좋은 습관’ 1호 제품인 프로폴리스 캔디와 홍삼입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는 꿀벌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액에 꿀벌의 침과 효소를 섞어 만드는데요. 꿀벌이 벌집을 단단하게 보강할 때, 살균할 때 사용하는 물질로 천연항생제라고 불리곤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뛰어난 항염, 항산화, 면역증강 등의 효능을 지녀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 받는 물질입니다. 하지만 그 동안은 원액을 직접 먹든, 물에 희석해 먹든 역한 맛과 냄새 때문에 프로폴리스 자체를 먹기가 힘든 측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코오롱웰케어 w-store가 특허기술을 통해 국내 최초로 프로폴리스를 수용화해 프로폴리스 건강기능식품을 내놓았습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프로폴리스 제품이 나온 것이죠.

 

프로폴리스 캔디(프로폴리스 드롭)는 프로폴리스에 벌꿀, 감초, 모과, 도라지 추출물 등을 첨가해 만든 제품으로 말을 많이 하거나 기관지를 보호하고 싶은 분들이 가볍게 먹기 좋습니다. 한편 프로폴리스 홍삼은 건강에 이로운 프로폴리스와 홍삼이 합쳐진 최초의 상품입니다. 갈근탕의 처방을 함께한 프로폴리스 홍삼액은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더블유스토어는 이 몸에 좋은 습관시리즈를 계속 출시할 계획인데요. w-store가 국내 유일의 약국 드럭스토어 체인에서 특별한 자체 브랜드 건강기능식품까지 갖춘 드럭스토어로 진화해 나가는 듯 하네요.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조언이 필요한 여러분, 가까운 더블유스토어에서 약사 및 전문 컨설턴트를 만나 보세요. :D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