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어플 추천] 스마트폰 영어 앱, 중국어 어플로 스마트하게 공부하자!

2013.05.10
공유하기

이제는 어학 공부도 스마트하게!

내 손 안의 작은 선생님, 어학 애플리케이션 소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대학생이라면 스펙 관리로, 직장인이라면 자기 계발로 누구나 어학 공부에 힘쓰고 계실텐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공부하고 계신가요?

 

아직도 공부를 책상 앞에서, 책을 펴놓고 줄 쭉쭉 그어가면서 하고 계시다면! 보다 스마트한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의 어학 애플리케이션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학 공부를 하는 것인데요. 과연 제대로 공부가 될까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겠지만, 어학 공부에 필수인 전자사전과 mp3도 스마트폰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으로 공부를 하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어학이라고만 검색해도 해당 애플리케이션들이 만 개가 넘게 쏟아져 나오다 보니, 어떤 어플을 골라서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다소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요. 그런 고민들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유용한 어학 애플리케이션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영어 듣기의 정석, 영어 어플 '아리랑라디오'

 

영어 듣기를 공부하는 분들이라면 '아리랑라디오'로 공부하면 좋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영어 듣기의 바이블과 같은 아리랑라디오를 스마트폰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리랑라디오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국내 최초의 영어 라디오 방송인데요. 뉴스, 생활정보, 교통, 날씨 등의 생생한 실생활 정보와 함께 라디오 프로그램, 국악, 대중가요, , 월드뮤직을 24시간 제공해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렇듯 아리랑라디오는 한국의 문화를 소재로 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특히 어학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공부는 꾸준함이 중요, '데일리페이퍼'

 

'데일리페이퍼'는 학습자가 매일매일 꾸준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쪽지입니다. 총 공부 시간이 1~2분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틀 타고 오고 가는 쪽시간에 짬을 내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림기능이 있어서 매일매일 공부하는 것을 잊을 수 있지 않게 도와주는데요. 필수 사자성어, 영어 독해용 단어들, 국어의 주요 개념어들을 한 번에 공부할 수 있습니다.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영어 앱 'EBS 여행영어'

 

교육방송 EBS에서 '여행영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여행지에서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도저히 감이 안 올때, 여행영어 어플로 상황에 맞는 영어 표현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항교통식당숙박쇼핑관광전화/통신기본표현긴급상황의 9개 카테고리 안에는 상황별 회화 문장이 600여 개에 달하는데요. 자연스러운 일상 회화 표현들을 제시하고 있어, 여행에서 뿐만 아니라 영어 회화를 공부할 때도 무척 유용합니다.

 




암기장에 주요 표현들을 담아놓고 반복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표현들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또한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제공해서 실제로 하나씩 체크하면서 준비하면 편합니다.

 


한자공부 종결자, 한자 어플 '한자공부Q'

 

'한자공부Q'는 무려 27000여 자의 한자를 공부할  있는 무료 한자 옥편 어플입니다. 10만여 개의 한자 단어를 검색하고 연관 단어들도 제공함을 물론이고요. 한자를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한자 쓰기 연습이 가능해서 한자 공부에 제격입니다.

 



 

급수난이도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놓아 자신의 수준에 맞춰 한자를 공부할 수 있고요. 한자 퀴즈, 오답 노트로 반복적 공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 옥편처럼  총획수부수별음과 뜻으로  한자를 쉽게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중국어 어플 '이얼싼중국어'


'이얼싼중국어' 어플은 생활 중국어, 어행 중국어, 비즈니스 중국어에 필요한 다양한 문장들을 제공하는데요. 기초부터 심화까지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미 중국어 학원으로 유명한 이얼싼중국문화원에서 개발하여 현재 중국어 어플 중 가장 많은 문장들을 수록하고 있으며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황과 활용도 높은 단어들만을 엄선했다고 합니다.

 


 


생활 중국어에선 소개, 시간/날짜, 직업, 학습, 취미 등의 표현들을, 여행 중국어에선 공항, 호텔, 음식점, 공연, 쇼핑, 교통, 관광, 길 묻기 등 유용한 여행 회화 문장들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중국어에선 중국 비즈니스에서 자주 접하는 일정 잡기, 회의, 업체 방문, 가격 협상, 계약 체결 등과 같은 업무 상황을 카테고리 별로 구성해 제공합니다.

 


시험공부도 스마트하게, 중국어 앱 '차이홍HSK'

 

HSK는 중국어 급수 시험인데요. 중국어가 영어 못지 않은 필수 외국어로 각광 받고 있는 만큼 HSK 관련 애플리케이션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 '차이홍HSK'는 HSK 시험에 나오는 단어들을 모두 아우른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차이홍HSK HSK 4급에 나오는 1200단어를 6개의 주제로 나누고 주제마다 다시 소분류로 나눠 학습자가 모르는 단어들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합니다. 30초 동안 진행되는 스피드퀴즈로 HSK를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학습하기나 스피드 퀴즈를 풀면서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들은 나만의 단어장에 등록해 다시 복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고요.

 

영어, 한자, 중국어 추천 애플리케이션들 잘 보셨나요? 우수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것이 분명 어학 공부에 도움이 되겠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자 자신의 노력이 아닐까 합니다. 어학 마스터를 새해 목표로 잡으신 분들도 분명 계실텐데요. 애플리케이션을 어학 공부에 활용하며 그 다짐이 지금도 잘 진행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해보는 기회를 갖는 건 어떨까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