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10월>

2019.01.04
공유하기

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코오롱그룹 각 사업장의 10월 봉사활동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2012년 1월 창단한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코오롱의 모든 임직원이 단원으로 참여해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8년 10월에도 여러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각 사업장의 사내 기자단이 보내온 소식을 함께 만나볼까요?


[코오롱제약 대전공장] 세계중앙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지난 10월 25일 코오롱제약 대전공장의 직원들은, 대전 동구 성남동에 위치한 '세계중앙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활동은 특화활동 중 환경미화 활동인데요,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아이들이 직접 자기가 생활하는 센터를 치우고 정비하면서 책임감을 길러줄 수 있는 활동입니다. 어린 아이들이 모든 활동을 해내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봉사자들이 함께 도와가며 아동센터를 정리하였습니다.



차곡차곡 아이들과 함께 정리를 하고, 잘 정리된 센터를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이들도 이번 환경미화 활동을 통해 자기 센터에 조금 더 애착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센터에서 생활하리라 생각합니다. 다음 방문 때까지 아이들이 이 마음을 꼭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오롱글로텍 천안공장] 착한아이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코오롱글로텍 천안공장에서는 직원들이 10월 25일 착한아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생일자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직원들과 아이들은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친구에게 줄 선물을 만들었습니다. 직원들도 처음 해보는 거라서 서툴기도 했지만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척척 해결해주며 성공적으로 선물을 만들도록 도왔습니다. 



아이들의 개성만큼이나 다양하게 완성된 생일 선물은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전달하며 즐거운 간식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고 꿈을 잊지 않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