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ELLAS®, KONY URETHANE®

2018.07.26
공유하기

[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ELLAS®, KONY URETHANE®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우레탄은 알게 모르게 우리 삶 곳곳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건물의 방수재나 인테리어 바닥재로 쓰이는 우레탄, 우레아, 에폭시 및 다양한 종류의 복합재료부터 육상트랙, 농구코트, 롤러스케이트장 등의 경기장 바닥재까지 코오롱이 공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오롱 폴리우레탄 대표 브랜드인 엘라스(ELLAS)와 코니우레탄(KONY URETHANE)을 만나보겠습니다. 





Elastomer (탄성체)에서 착안되었으며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의 성격을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TPU는 열로 녹여 제작되어 압출, 진공성형, 열 접착, 고주파가공이 가능합니다. 열가소성은 압출, 사출의 방식으로 작업해 별도 첨가제 없이 열을 가하면 다시 녹아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가공 기술이 개량되어 우수한 특성과 생산성을 기반으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용도만 아니라 스포츠용품, 생활용품, 산업용품 등 폭넓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얀 설원을 달리는 스키어가 착용한 고글, 사람들의 발을 보호하는 신발창, 차량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스노체인과 에어백 등에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수지가 사용됐습니다.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인장, 인열 등의 기계적 강도가 우수한데요. 내유, 내가솔린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고무 탄성, 유연성, 저온성과 내후성이 뛰어나 타 Plastic 및 Rubber와의 브랜딩이 용이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폴리우레탄 수지인 KONY-URETHANE은 육상트랙, 테니스 코트, 농구코트, 롤러스케이트장 등의 경기장 바닥재로 사용되어 스포츠 관람을 하거나 직접 즐기는 고객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도록 지켜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운동장 트랙 시공 기술은 세계육상경기연맹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내외 다수 시공 경험을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알렸습니다.





다양한 국내외 시공 경험을 통해 성장해 온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985년 우레탄수지 KS마크를 시작으로 2002년 친환경 Non-Tar 우레탄 방수재 신기술(KT 마크) 인증, 2003년 석유 수지 개질 폴리우레탄 방수제 개발 및 육상 트랙 부문 시공 재료 폴리우레탄 부문 IAAF(세계육상경기연맹) 재질인증, 2006년 우레탄 방수제로 ‘2005년 100대 우수 특허제품 대상’ 수상 등 끊임없는 혁신과 개발 또한 이뤄왔습니다.


’엘라스’와 ‘코니우레탄’은 고무와 플라스틱의 성질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고기능성 수지입니다. 앞으로 이들의 활용 분야가 어디까지 확대될지 궁금해집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