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HIROXY®

2018.09.04
공유하기

[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HIROXY®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생활 속 깊게 스며든 코오롱인더스트리㈜ 오늘 BI에서 만나볼 코오롱 제품은 HIROXY® 입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철저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에 적합한 에폭시 수지는 현재까지 개발된 고분자제품 중 가장 고기능성을 가진 제품 중에 하나로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우수한 코오롱의 브랜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오롱의 에폭시 수지 브랜드, HIROXY®


앞서 언급했듯이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서 사용이 되고 있는 에폭시 수지는 자동차, TV, PC, 핸드폰에 사용되는 첨단 전자회로부터 항공우주산업의 구조물, 그리고 다양한 용도의 페인트나 서핑용 보드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의 일상 속에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코오롱의 에폭시 수지 HIROXY®는 축적된 경험과 경화제-중간체-에폭시의 수직 계열화된 제품 포트폴리오에 근거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친환경소재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Green Epoxy와 다양한 종류의 특수 에폭시/특수 경화제를 공급하고 있답니다. 이를 통해 고기능성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에폭시 수지란? 


먼저 에폭시는 희랍어로 “넘어서” 또는 “사이에”란 뜻과 영어의 “산소”의 합성어로서, 산소를 사이에 둔 화합물을 말합니다. 즉, 에폭시 수지는 구성하고 있는 분자의 화학적인 단위로서 반드시 에폭시 결합을 갖고 있으며 제법으로 에피클로로히드린과 비스페놀A로 중합하여 만들어집니다. 타 열경화성 수지와 달리 에폭시 단독으로 가열이나 가압에 의하여 경화가 일어나지 않으며 아민류, 산무수물, 금속염, 루이스 산등의 경화제에 의하여 상온 또는 가열을 통하여 3차원적 망상구조의 단단한 고분자가 형성 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에폭시 수지의 장점


에폭시 수지는 경화물의 전기적 기계적 특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또한 경화 시에 중량변화율이 낮아 정밀 성형이 가능하답니다. 경화 후엔 비틀림이나 변형이 없어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응력변화에 대한 저항력도 강합니다. 특히 내열성과 내약품성, 내수성 내마모성등이 우수한 것으로 경화제와 혼합하지 않으면 경화가 일어나지 않아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장점을 가진 에폭시 수지는 흔히 전기전자 회로나 반도체 봉지제, 특수페인트, 특수잉크, 스키 및 서핑보드 등 우수한 각종 복합재료로서 사용된답니다. 


코오롱은 여전히 다양한 종류와 특수 에폭시 및 특수 경화제를 공급하며 고기능성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의 일상 속 편리함을 서비스하는 코오롱의 철저한 노력으로 앞으로 어떤 변화들을 가져올지 기대해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