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코스모스] HEALING STAY KOSMOS

2018.06.08
공유하기

HEALING STAY KOSMOS

위치, 건축, 서비스까지 모두 특별한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글로텍이 2017년 10월 26일에 오픈한, 위치, 건축, 서비스까지 모두 특별한 HEALING STAY KOSMOS를 한번 만나보실까요? 




특별한 땅


울릉도는 해안절벽, 코발트 바다, 수목 군락지와 진귀한 자생식물이 조화로운 신비한 섬입니다. 수심이 깊은 동해 한가운데 우뚝 솟은 화산섬으로, 3,000m가 넘는 높이에 바다 속까지 포함한 섬 전체의 부피는 제주도보다 큽니다. 도동항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50분 달리면 넓은 바다 풍경이 펼쳐지며 왼쪽에 울릉도 명물인 코끼리 바위가 있습니다. 여기서 내륙으로 난 길을 따라 올라가면 현포리의 송곳봉 추산과 킹콩 형상의 작은 바위가 나타나는데, 이곳에 KOSMOS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산에서 내려오는 기운, 나리분지에 모여 빠져나가는 기운, 바다에서 몰려오는 기운, 이러한 상서로운 기운이 부딪히고 어우러지는 생기집중의 장소입니다. 



특별한 건축


KOSMOS의 건축 형태는 독특합니다. 2016년 영국 <월페이퍼> 매거진이 ‘20인의 건축가’로 선정한 경희대학교 김찬중 교수의 작품입니다. 김찬중 교수는 건물이기보다는 ‘기’를 담는 그릇이기를 바랐고, 우주와 지구의 자연 현상을 관조하고 느끼게 할 수 있는 일종의 천체 도구가 되기를 희망하였습니다. KOSMOS(Cosmos의 어원, 고대 그리스어)란 이름도 이러한 맥락에 기인합니다.



해와 달의 고요하고 신비로운 괘적을 고려하여 KOSMOS의 기본 형상을 창조하였습니다. 부지를 둘러싼 신비로운 자연 현상들과 조우하기 위한 여섯 개의 소용돌이 형 가지들은, 각각 나름의 방식대로 그 안에 체류하고 있는 인간과 자연을 기의 흐름 안에서 연결해줄 것입니다. 



특별한 서비스



KOSMOS는 버틀러 서비스가 포함된 풀빌라형의 VILLA KOSMOS와 온돌/침실/패밀리룸 3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진 펜션형 VILLA TERRE 2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머무는 기간 동안 울릉도의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특산물을 이용한 KOSMOS만의 요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정원에서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흰색 링체어와 달이 송곳산에 걸린 모습을 볼 수 있는 검은색 링체어가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아름다운 경관입니다.




CAFÉ ULLA



송곳산 킹콩바위를 콘셉트로 한 캐릭터 카페 ‘CAFÉ ULLA’ 도 운영합니다. 바리스타 손수 내린 브루잉 커피는 상상이상입니다. KOSMOS와 CAFÉ ULLA가 위치한 울릉도 북면은 항구들이 밀집한 울릉읍에 비해 천혜의 자연환경이 잘 보호되어 있는 곳입니다.



고릴라 캐릭터 울라를 통해 북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성인봉 원시림, 신령약수터, 나리분지, 석포/내수전망대, 관음도, 용출소, 풍혈 등 울릉도의 자연환경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스팟 8곳과 그곳들을 트레킹할 수 있는 코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