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롱롱] 친환경 에너지 전시체험공간 ‘에코 롱롱 큐브’ 개관

2018.05.10
공유하기

[에코 롱롱] 재미있는 친환경 교육! 에코 롱롱 큐브로 오세요!

친환경 에너지 전시체험공간 ‘에코 롱롱 큐브’ 개관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그룹의 비영리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는 5월 10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산업단지 내 코오롱 One&Only(원앤온리)타워에 친환경 에너지 전시체험공간 ‘에코 롱롱 큐브’를 개관했습니다. 


‘에코 롱롱 큐브’는 초등 고학년, 중학생들이 친환경 에너지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체험관’과 직접 만들어 보는 ‘창작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작랩에서는 풍력 발전기를 만들어 보는 ‘바람에너지 에코’, 수소 자동차를 만드는 ‘수소 자동차 롱롱’, 태양전지판으로 친환경 에너지 데이터를 전송하고 분석해 볼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생산하기’, 식물의 에너지 생산 과정을 이해하고 코딩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스마트 가든 만들기’ 등 다채롭고 자연친화적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코오롱그룹은 2009년부터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을 운영해 왔는데요. 전문적인 친환경 에너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상설로 마련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코오롱 One&Only타워에 ‘에코 롱롱 큐브’를 마련했습니다. 


기존의 ‘찾아가는 학교, 에코 롱롱’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해 왔는데, 이번 상설 전시관은 중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교과, 자유학년제, 과학·환경 동아리 등과 연계하는 등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친환경 건물인 코오롱 One&Only타워의 특장점을 활용해 건물 내 친환경 기술을 찾아보고 친환경 에너지 집을 설계해보는 ‘코오롱 One&Only타워 투어’와 연구원들과 만나 실험실을 견학하고 강의도 듣는 ‘나도 미래 기술원 연구원’ 등 특별 프로그램도 기획 중입니다. 에코 롱롱 큐브는 향후 지속적으로 대상별, 계절별, 교과 연계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입니다. 



‘에코 롱롱 큐브’ 개관 후 첫 교육에 참여한 김민송 양(시흥 냉정초 6학년)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체험을 처음 해봤는데 직접 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재미있었고 이해하기 쉬웠다. 앞으로는 전기나 물을 아껴 쓰고 친환경 에너지도 관심을 갖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에코 롱롱 큐브’는 공식 웹사이트(https://cube.ecolonglong.or.kr/)에서 예약이 가능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