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EverRay®, Accuimage®

2018.05.09
공유하기

[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EverRay®, Accuimage®

코오롱인더스트리 전자재료 브랜드 안내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가격과 품질 이 두 가지의 키워드는 시장에 나오는 어떤 제품이라도 경쟁력에 있어서 피해갈 수 없는 기준으로 작용합니다. 오늘 각각의 BI와 함께 만나볼 코오롱 제품은 EverRay®와 Accuimage®입니다. 아름다운 디자인을 더욱 생생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전자재료 제품을 소개합니다. 


 



빛이 필요할 땐, EverRay®

EverRay®는 ‘Ever(영원)’과 ‘Ray(빛)’의 합성어로, 영원한 광원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LCD용 재료 시장에서는 2003년 국내에서 2번째로 양산 및 국산화에 성공한 도광판 제품입니다. LCD용 광확산 필름 EverRay®는 폴리에스터 필름에 수 um에 달하는 구형 입자를 코팅해 LCD BLU 광원으로부터의 빛을 확산하고 휘도를 높이는 기능을 합니다. 2003년, 국내 시장 양산에 박차를 가한 이후 품질 우수성과 가격 경쟁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를 발판으로 국내 및 해외 LCD 업체에 판매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액정표시장치(Liquid Crystal Display, LCD)란?

디스플레이 장치 중 하나이며, 평판 디스플레이(FPD)의 한 종류입니다. 스스로 빛을 내지는 않기에 액정표시장치를 사용하는 기기의 경우 후면에는 백라이트를, 전면에는 액정을 둔 후 신호에 따라 빛을 차단하고 통과시키는 방식으로 빛을 냅니다. 이때, 유입되는 빛을 원하는 면적에 균일하게 분배해 주는 역할을 도광판(Light Guide Plate, LGP)이 합니다.  


*백라이트(Back Light Unit, BLU)란?

액정패널과 함께 액정표시장치를 구성하는 장치로, 액정 패널 뒤에서 문자, 도형 등을 표시하기 위한 외부 빛의 공급원으로서 동작하는 광원을 가리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EverRay®는 글로벌 전자재료 시장의 으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2005년 국내에서 2번째로 양산 및 국산화에 성공한 프리즘 필름 EverRay® LC, 2006년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탄성을 가진 EverRay® DCS, 확산필름과 프리즘 필름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복합 프리즘 필름 EverRay® BK, LF는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EverRay® AL은 Edge Type의 LCD 노트북, 모니터, TV의 Back Light Unit(BLU)에 사용됩니다. 우수한 외관, 내화학성 내 스크래치성, 높은 고온 및 고습 신뢰성 등의 특성을 모두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소비자들은 LCD TV, 핸드폰, 모니터 등을 통해 EverRay®가 적용된 제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미지를 만드는 Accuimage®

Accuimage®는 1984년 구미 기수 연구소 개소와 연구 개발을 시작으로 수 년 전에는 일본 시장의 10% 이상의 점유를 보이는 등 기존의 외국 업체가 쥐고 있던 드라이필름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거둔 제품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제품을 개발한 공로와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초고해상도용 Film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세계적인 기업 미국 Dupont, 일본 Hitachi, Asahi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펼치는 한편, 국내 Dry Film PhotoResist 분야에서는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우수한 회로 물성이 커다란 장점인 Accuimage®은 텐팅공정(Tenting Process), 도금공정(Plating Process) 용도로 쓰입니다. 최근 확대되는 Dry Film PhotoResist 시장에 발 맞추어 코오롱인더스트의 브랜드 Accuimage®는 PCB, L/F, Package, PDP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의 만족을 위해 발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사와 경쟁하며 뛰어난 품질, 우수한 가격경쟁력으로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이고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전자재료 브랜드 EverRay®와 Accuimage®! 더욱 선명하고 아름다운 비주얼 정보를 출력하는 두 제품의 활약을 지켜봐 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