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코웨이와 홈IoT 생활서비스 공동개발

2017.12.22
공유하기

[코오롱베니트] 코웨이와 홈IoT 생활서비스 공동개발

웨이와 '홈IoT 플랫폼 기반 생활 서비스 개발'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베니트가 20일 과천 본사에서 코웨이와 ‘홈IoT 기반 생활 서비스 개발’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진보된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양사의 공동 목표를 위해 모든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특히 홈IoT 플랫폼과 다양한 생활 가전기기 시스템 연동을 위한 기술 협약과 신규 생활 서비스를 발굴, 제공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입니다.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최초 AWS(아마존웹서비스) 기반 스마트 홈IoT 플랫폼을 구축하여 사용자 중심의 ‘생활 패턴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냈습니다. 웰빙라이프를 추구하는 코웨이의 다양한 환경가전과 생활 케어 홈서비스들을 통해 더욱 더 강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오롱베니트의 홈IoT 플랫폼과 코웨이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융합하면 스마트홈이 제공하는 혜택이 더욱 풍부해질 전망입니다. 또한 코웨이의 축적된 생활 데이터에 코오롱베니트의 자체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더해 인공지능(AI) 기반 생활서비스에 한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오롱베니트 이종찬 상무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융합하면 홈IoT 서비스는 더욱 고도화 될 것”이라며, “고객 가치 실현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양사의 IoT기술과 서비스 역량의 융합뿐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해내기를 기대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