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축제] 방방곳곳 2013 봄꽃축제로 봄나들이 가자!

2013.03.15
공유하기

매화, 산수유, 벚꽃 흐드러지게 피는 그곳으로!

봄나들이 장소로 제격, 2013 봄꽃축제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출처: 기상청(개나리 개화시기 현황 분포도)>

 

 

꽃샘추위가 누그러진 덕에 옷차림은 물론이고 마음도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어느덧 봄이 우리 곁으로 훌쩍 다가왔다는 증거겠죠?

 

남부지방에서는 이르면 다음주부터 개나리와 진달래, 벚꽃 등 반가운 봄 손님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하면 어떤 것부터 떠오르시나요? 전 만개한 꽃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봄꽃축제가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오늘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봄꽃축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섬진강을 물들이는 매화의 물결, ‘16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너른 섬진강을 배경으로 눈송이처럼 흩날리는 매화잎들, 흔히 광양매화축제로 통하는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절경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섬진강의 대표적인 매화축제입니다.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는 1995년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매실농장인 청매실농원에서 시작됐고, 현재는 청매실농장이 위치한 섬진마을(매화마을)을 주무대로 광양시 전역에서 열립니다. 올해 축제는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섬진강 광양매화, 그윽한 향기 속으로!’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해요.

 

 

 

 

광양매화축제에선 매화산책로에서 열리는 매화꽃길 음악회를 중심으로 한국국악협회의 사물놀이 공연, 우리춤사랑 한국무용 공연, 5회 남해성 전국판소리 경연대회 등 전통 공연들을 즐길 수 있고요. 매화, 매실을 소재로 한 다양한 먹거리 체험,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매화는 아름다운 모양과 특유의 진한 향기로 유명한데요.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를 방문하시면 봄기운을 듬뿍 받고 오실 수 있을 겁니다.

 

16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 기간: 2013.03.23~2013.03.31

- 장소: 전남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 등

- 공식 홈페이지: http://www.gwangyang.go.kr/gymaehwa/

 

 

노란 산수유꽃으로 물들다, ‘14회 구례 산수유꽃축제

 

산수유꽃은 가장 먼저 찾아오는 봄손님으로 유명해서 그 개화소식이 알려지면 이제 완연한 봄이 왔다고들 말하죠. 정말 좋은데, 진짜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다 산수유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건강식품으로도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구례의 산수유는 품질의 우수성 면에서 단연 으뜸인데요. 칼슘, 칼륨, 아연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사과산이 많아 독특한 신맛을 냅니다.

 

 

 

 

3일 간 진행되는 구례 산수유꽃축제는 산수유스프링콘서트, 타령콘서트, 산수유포에버콘서트, 퓨전국악콘서트 등 주로 공연 위주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또 축제 기간 동안 상시 운영되는 웰빙건강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 놀이마당에서는 산수유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행사들이 개최됩니다. 샛노란 산수유꽃이 맞이하는 구례 산수유꽃축제에 방문하시면 마치 영화의 한 장면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14회 구례 산수유꽃축제

- 기간: 2013.03.29~2013.03.31

- 장소: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 공식 홈페이지: http://sansuyu.gurye.go.kr/sanflower

 

 

온갖 봄꽃이 지천으로, ‘2013 광주봄꽃박람회

 

아름다운 봄꽃들을 가장 많이, 그것도 한 눈에 다 볼 수 있는 곳이라면 역시 광주봄꽃박람회 만한 곳이 없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꽃향기 가득한 동화나라를 주제로 초화정원, 분화동산, 장미정원, 약초정원, 야생화관 등 꽃을 소재로 한 24개의 주제정원들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60개 회사에서 운영하는 100개의 홍보부스에서는 다양한 화훼 관련 용품들의 소개와 수출상담회 및 화훼 전문 강좌도 열린다고 하니, 평소 화훼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께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2013 광주봄꽃박람회

- 기간: 2013.03.29~2013.04.07

- 장소: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야외일원

- 공식 홈페이지: http://www.flowershow.kr/

 

 

50년 전통 우리나라 대표 봄꽃축제, ‘51회 진해군항제

 

가지가지마다 탐스럽게 맺힌 연분홍 잎이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벚꽃! 이 벚꽃을 원 없이 즐기고 싶은 분껜 진해군항제 추천해 드립니다.

 

진해군항제는 1963년에 시작되어 무려 50여 년 동안이나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봄꽃축제입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숭고한 정신을 추모하고 그 얼을 기리고자 시작된 축제로 매년 군항제 기간이면 무려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모인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얼마나 큰지 짐작이 가시죠?

 

 

 

 

올해 진해군항제도 아름다운 벚꽃과 더불어 세계군악페스티벌, 문화예술행사, 팔도풍물시장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51회 진해군항제

- 기간: 2013.04.01~2013.04.10

- 장소: 경남 창원시 중원로터리 외 시내 일원

- 공식 홈페이지: http://gunhang.changwon.go.kr/jsp/main/main.jsp

 

 

한강에서 맞는 벚꽃엔딩, ‘9회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매년 봄꽃의 개화시기에 맞추어 열리는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는 '봄꽃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봄 축제죠. 여의도 봄꽃축제가 특히 유명한 것은 한강변의 흐드러진 벚꽃들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쇼를 시작으로 하늘무대, 소리무대, 벚꽃길, 잔디마당, 하늘마당, 꽃잎무대에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각종 공연과 노래자랑, 전시, 체험행사 등이 진행될 거라고 하네요.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를 지향하는 만큼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노래, 댄스, 연주, 개그 등 다양한 분야의 무대에 설 기회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9회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 기간: 2013.04.12~2013.04.18

- 장소: 여의서로(국회 뒷편) 일대

- 공식 홈페이지: http://tour.ydp.go.kr/SpFestival/main.html

 

 

바다 바람에 춤 추는 튤립 세상, ‘6회 신안튤립축제

 

신안튤립축제가 열리는 신안군 임자면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토양도 비옥한 데다 해풍이 많이 부는 곳이어서 튤립을 재배하기에 아주 적합한 조건을 가진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신안튤립축제에 방문하시면 무려 300만 송이의 튤립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차, 튤립 파라솔 등의 조형물이 튤립과 어우러져 있어서 마치 네덜란드에 간 듯한 이국적인 풍취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해수욕장인 대광해수욕장이 신안튤립축제장에 인접해 있다는 것도 매력포인트고요.

 

6회 신안튤립축제

기간: 2013.04.19~2013.04.28

장소: 전남 신안군 대광해수욕장 일대

공식 홈페이지: http://www.xn--5y2b30o20b15deuj76h.kr/

 

 

’, ‘시작이라는 단어가 너무도 잘 어울리는 3월입니다. 개학이나 개강으로 다시 한 해의 출발선에 서 계신 분들도, 혹은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봄이 왔기에 그 동안 지키지 못한 목표들을 다시금 새로이 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 전국의 봄꽃축제를 즐기시면서 지금의 시작하는 마음 그대로 유지하시길 바라요. 더 많은 봄꽃축제 일정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2013 봄꽃축제 일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