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추천] ‘캠핑의자’ & ‘캠핑테이블’ 종류별로 알아보자

2013.09.18
공유하기

필수 캠핑용품, 의자와 테이블은 챙겼나요?

초보 캠핑자를 위한 캠핑의자 & 캠핑테이블 추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햇살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야외활동 하기에 좋은 가을은 그야말로 캠핑의 계절입니다. 그래서 가을 제철 캠핑을 계획하며 캠핑용품을 알아 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 텐데요. 캠핑 초보의 경우, 캠핑의 아이콘인 텐트까지는 어려움 없이 마련해도 이내 텐트 다음에 뭘 챙겨야 할지 아리송해지는 상황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런 초보 캠핑자에게 꼭 필요한 두 가지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캠핑의자와 캠핑테이블입니다!

 

 

캠핑용품, 캠핑장 등 캠핑 연관 글 보기

[캠핑용품 필수] 캠핑에 필요한 캠핑용품 추천, 초보 캠퍼를 위한 체크리스트!

[전국 캠핑장 추천] 캠퍼들에게 사랑받는 캠핑장으로 한번 떠나볼까

[글램핑 캠핑장 추천] 가뿐히 편안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 전국 글램핑장을 추천합니다!

[캠핑 레스토랑 추천] 캠핑요리를 도심에서 즐기다, 캠핑 레스토랑 추천 5선!





여유로운 캠핑을 책임지는 캠핑의자


캠핑을 가면 텐트 안에서 생활하는 거지, 의자가 왜 필요해?”라고 말하는 당신은 바로 캠핑 초보! 캠핑의자는 편안하고 안전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책임지는 필수 캠핑용품입니다. 캠핑을 가면 텐트에서 보내는 시간보다 텐트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기 때문이죠. 식사를 하거나 밤하늘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려 할 때 캠핑의자는 필수입니다. 또한 캠핑의자는 벌레나 습기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캠핑 의자 구입 요령

 

캠핑 의자를 구입할 때는 이용 목적에 따른 종류를 고려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종류에 따라 용도가 조금씩 달라 의자 구매 전에 자신의 캠핑 스타일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 따라 이름이 다를 수 있으니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컴팩트 체어 (캡틴체어)


컴팩트 체어는 허리 부분이 직각인 표준형 의자입니다. 대부분의 컴팩트 체어는 테이블에 맞는 높이로 제작돼 있어 식사를 할 때 편리합니다. 캠핑에서 기본의자로 사용할 수 있는 종류입니다.



▲ 컴팩트 체어 (출처: 코오롱스포츠)



릴렉스 체어 & 로우 체어


릴렉스 체어는 캠핑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자입니다. 등받이가 길고 사선으로 돼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이죠. 로우 체어는 형태는 릴렉스 체어와 비슷하나 의자 높이가 더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로우 체어는 높이가 낮은 테이블과 함께 사용할 때 적당합니다. 릴렉스 체어나 로우 체어는 컴팩트 체어에 비해서는 부피가 있어 수납공간을 더 많이 차지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 릴렉스 체어 (출처: 코오롱스포츠)



벤치형 체어


벤치형 체어는 등받이가 없이 긴 의자로 2~3인이 함께 앉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앉기에 편하고 기본 의자보다는 보조 의자로 많이 사용됩니다. 벤치형 체어는 조립형이 아니라서 다른 의자에 비해 접었을 때 부피가 큰 편입니다. 벤치형 체어를 구매하려면 수납공간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벤치형 체어 (출처: 코오롱스포츠)



캠핑의 꽃, 저녁 식사를 책임지는 캠핑테이블


캠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텐트 앞에서 바비큐를 굽는 장면일 텐데요. 야외에서 직접 해 먹는 저녁은 캠핑의 묘미이죠. 캠핑테이블은 캠핑 가는 사람들의 로망을 채워주는 도구이나 캠핑에서 가장 실용적인 물건입니다. 캠핑테이블은 요리를 준비 하고 밥을 먹을 때에 꼭 필요합니다. 밥을 먹지 않을 때에는 각종 캠핑 도구들을 올려 놓을 수도 있죠. 캠핑에서 테이블이 없다면 캠핑 물건을 모두 바닥이나 텐트 안에 놓아야 할거예요.


캠핑 테이블 구입 요령

 

캠핑 테이블을 구입할 때는 크게 캠핑 인원 수와 이용 목적을 따져봐야 합니다. 3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6인용 테이블이 적합합니다. 5~6인의 대가족이라면 8인용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캠핑 도구를 보관할 공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6인용 테이블을 기본으로 하고 4인용 테이블을 보조 테이블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크기를 정했다면 테이블의 종류를 정할 차례입니다. 접었을 때 모양이나 사용 용도에 따라 테이블 모양이 다른데요.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접이식 테이블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접이식 테이블은 설치와 조립이 편리하고 튼튼해서 많이 사용됩니다. 의자의 크기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도 있죠. 코오롱스포츠에서 나온 ‘3단 접이식 뱀부 테이블은 손잡이가 있는 가방 형태라 좀 더 편하게 들고 갈 수 있습니다.



▲ 접이식 테이블 (출처: 코오롱스포츠)



롤 테이블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접이식 테이블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롤 테이블입니다. 롤 테이블은 테이블 판과 테이블 다리를 조립해서 만드는 형식입니다. 테이블이 롤 형태라 말아 보관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패킹 사이즈를 확 줄일 수 있습니다.



▲ 롤 테이블 (출처: 코오롱스포츠)



피크닉 벤치 세트


캠핑테이블에 딱 맞는 의자를 원한다면 피크닉 벤치 세트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테이블과 벤치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테이블 안으로 벤치를 수납할 수 있어 작은 부피로 조립할 수 있죠. 또한 테이블의 분리형 다리를 빼면 좌식 미니테이블로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 피크닉 벤치 세트 (출처: 코오롱스포츠)



키친 테이블


키친 테이블은 캠핑하면 요리지!’ 하는 분들을 위한 테이블입니다. 버너 받침대, 조리 기구를 매다는 고리 등 야외에서 요리를 할 때 필요한 기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밑에도 수납 공간이 있어 조리기구, 식기를 보관하기에 편리합니다.



▲ 키친 테이블 (출처: 코오롱스포츠)



화로 테이블 & 바비큐 테이블


캠핑 요리에 특화된 테이블로 키친 테이블 외에도 화로 테이블과 바비큐 테이블이 있습니다. 화로 테이블은 가운데 화로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화로 테이블은 주위에 둘러 앉아 바비큐를 구우며 캠핑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는 테이블이랍니다. ^^



▲ 화로 테이블 (출처: 코오롱스포츠)





여름캠핑도 인기지만 캠핑의 진수는 가을에 있습니다. 맑은 하늘과 선선한 공기 아래 자연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캠핑 입문자라면 이번 가을에 자신의 캠핑 스타일에 맞는 캠핑의자와 테이블을 마련해보면 어떨까요?

 

 

맨 위로